[웹데일리=김찬영 기자]디즈니가 ‘넷플릭스’의 독주 무대였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디즈니의 무기는 ‘콘텐츠’다. 디즈니는 2009년 마블 인수에 이어, 지난해 21세기 폭스까지 섭렵했다. 이에 따라, ‘엑스맨’ 데드풀’ 등의 인기 콘텐츠들이 디즈니로 넘어오게 됐다. 쏟아지는 콘텐츠를 담아낼 자사만의 플랫폼 ‘디즈니 플러스’도 출시한다. 마블, 애니메이션 등 디즈니의 대표 콘텐츠는 물론, 새로운 자체 제작 프로그램까지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디즈니는 그동안 자사 콘텐츠를 공급하던 ‘넷플릭스’와 계약을 만료했다. 3월부터는 넷플릭스에서 디즈니의 작품들을 볼 수 없다.디즈니 플러스의 가격이
[웹데일리=김찬영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와 함께 지난 24일부터 29일까지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브라질 상파울루로 이어지는 ‘2019 멕시코 K 콘텐츠 엑스포(K 콘텐츠 엑스포)·브라질 수출상담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약 16만 명의 한류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멕시코는 중남미 한류 확산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작년 5월, 한국과 멕시코 문화부는 ‘문화창조산업 교류·협력 방안’에 대한 합의를 이뤘다.그 후속사업으로 마련된 이번 멕시코 K 콘텐츠 엑스포와 브라질 수출상담회에는 방송, 애니·캐릭터, 게임 등 28개의 국내 콘텐
[웹데일리=이지웅 기자]자신에게 돈을 아끼지 않는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이 인기다. 소비자의 편의와 현명한 쇼핑을 돕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지그재그', 검색·쇼핑 패턴 분석해 맞춤 상품 추천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지그재그'는 여성 쇼핑몰들의 상품을 쉽게 검색하고 하나의 장바구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3천 개가 넘는 여성 쇼핑몰들이 등록돼 있으며 약 600만 개의 상품 판매를 중개해 주고 있다. 소비자를 분석할 수 있어, 쇼핑몰도 광고를 타깃에 맞춰 운영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앱 다운로드 수는 1천만 이상, 월간 이용자
[웹데일리=이지웅 기자]LG유플러스는 JYP와 함께 공연 미디어 플랫폼 U+아이돌Live 앱에서 실시하는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 본선 인기상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오는 2월 15일 24시까지 U+아이돌Live 이용자가 직접 JYP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 본선 진출자 중 한 명에게 투표해 인기상을 선정하고,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본선 관람 티켓(1인 2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U+아이돌Live에는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
[웹데일리=고경희 기자]카카오페이지에서 설 연휴 동안 최신 흥행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카카오페이지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순차적으로 '카카오페이지 설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편의 인기 흥행 영화를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는 기회다. 영화 5편은 모두 최신 흥행작으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2일은 '신과 함께-인과 연', 3일은 '인크레더블2', 4일은 '안시성', 5일은 '명당', 6일은 '앤트맨과 와스프'를 감상할 수 있다. '신과 함께-인과 연', '안시성', '앤트맨과 와스프'는 지난 해 관객수 기준 흥행 TOP10에 속할 만큼 검증받은 대작들이다. 아울러 5편 모두 TV 방영이 한 번도 되지 않은 작품이
[웹데일리=박소현 기자]서울문화재단이 생활예술매개자(Facilitating Artist, FA)를 29일부터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생활예술매개자는 자생적 생활예술 활동의 확산을 돕는 전문가를 뜻한다. 이번 공모는 자치구의 생활권을 기반으로 활동할 '지역 매개자' 50명과, 장르별(오케스트라, 댄스, 동아리 네트워크, 일상예술) 매개활동을 지원할 '장르 매개자' 14명, 총 64명을 선발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생활예술매개자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한다. 월평균 120만 원의 활동비와 역량강화 교육을 받는다. 생활예술매개자의 주 역할은 생활예술 동아리 등 각종 모임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모
[웹데일리=고경희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뉴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한 TV 다큐멘터리 '세상을 바꾸는 뉴콘텐츠'를 오는 1일 방영한다. ◇ 글로벌 뉴콘텐츠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콘텐츠 창작의 새로운 공식 입증뉴콘텐츠는 4차산업의 핵심기술인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인공지능 등을 다양한 장르에 접목한 콘텐츠를 일컫는다. 영국 투자은행 디지캐피탈과 한국인터텟데이터센터는 2022년 글로벌 가상현실 시장이 1,050억 달러, 인공지능 시장이 1,132억 달러 성장할 것이라 전망해 글로벌 뉴콘텐츠 산업의 미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한콘진은 빠르게 성장 중인 세계 시장 속 국내 뉴콘텐츠 산업의 현황을 진단
[웹데일리=이지웅 기자]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아랑'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신규 영웅 아랑은 숨은 강자들 소속으로 한국형 캐릭터 전우치를 모델로 제작됐다. 이름은 작명 콘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선정한 이름으로 출시됐다. 아랑은 지원형 영웅으로 아군의 생존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적 영웅 1명을 돼지로 변이시키는 등 재밌는 스킬 효과도 보유하고 있다.넷마블은 이번 신규 영웅 아랑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성 아랑을 최초로 얻을 시 40레벨로 획득할 수 있으며, 아랑을 각성의 조각 7개와 신화정수 7개만으로도 각성과 신화 각성을 진행할
[웹데일리=이지웅 기자]현대홈쇼핑이 '하이 키즈(H!-Kids) 어린이 방송 캠프' 사업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전달한다. '하이 키즈(H!-Kids) 어린이 방송 캠프'는 현대홈쇼핑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인 'H!(하이)' 캠페인의 일환이다. 10대 여성 청소년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 지원사업인 '하이걸(H!-Girl)', 저소득층 육아맘 대상 육아용품 지원사업인 '하이맘(H!-Mom)' 사업에 이은 세 번째 'H!(하이)' 캠페인이다. 현대홈쇼핑이 어린이 방송 캠프 사업을 진행하게 된 것은 초등학생의 동영상 플랫폼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어린이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웹데일리=김찬영 기자]'모바일게임'이 국내 게임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24일 발간한 '2018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8년 게임 시장 규모는 13조 9,000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된다. 전년 대비 8,000억 원 증가한 수치다.국내 게임 시장의 성장세는 이전부터 계속됐다. 2017년에도 전년 대비 매출이 20.6% 늘었다. 성장의 원동력은 모바일게임이었다. 2017년 모바일게임은 6조 2,102억 원(점유율 47.3%)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게임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2017년 모바일게임의 성장률은 43.4%에 육박했다. 모바일게임 산업 종사자의 수도 21.9
[웹데일리=김찬영 기자]넷마블이 '2018년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부문 상위 5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 17일(현지 시각) 모바일 앱 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의 발표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해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반다이 남코에 이어 글로벌모바일 게임 매출 5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전 세계 21개 국가를 기준으로도 매출 순위 TOP 10위권에 등극했다. 모바일 게임 주요 시장인 미국과 캐나다에서 나란히 6위를 차지했고, 영국, 프랑스에서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2위, 홍콩, 싱가포르에서는 1위에 올랐다.주요 게임 타이틀로는 '리니지 2 레볼루션',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인 카밤의
[웹데일리=박소현 기자]CJ ENM '오펜(O’PEN)'이 19일부터 26일까지 '2019 오펜 드라마 스토리텔러 3기'를 모집한다. '오펜'은 CJ ENM이 드라마·영화 창작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신인 작가 데뷔를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20년까지 총 200억 원을 투자해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창작 공간과 데뷔 기회를 제공한다. CJ ENM의 드라마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 드래곤, CJ문화재단과 협력해 신인 드라마·영화 작가 모집, 대본·시나리오 기획·완성, 단막극 제작, 편성과 비즈매칭 등 데뷔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오펜' 측은 "국내 다수 제작사가 다양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세계 진출을 원하는 만큼, 이번 공모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호소할
[웹데일리=유원진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버프(BUFF),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15일 한국 게임·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지원, 컨설팅, 제휴 등 한국게임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협의했다.버프는 IP 게임 관련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다. 게임 IP 유명회사 SNK IP 블록체인 관련 독점권을 취득했다. IP 라이센스를 개발 중인 BUFF 프로젝트에 접목해 IP 사용 진입장벽을 낮추고 합리적인 투명한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대한민국 블록체인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웹데일리=이지웅 기자]카카오의 자회사 하시스가 운영중인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이 지난해 성과와 신년 헤어 트렌드를 공개했다.2018년 카카오헤어샵은 전년 대비 153% 상승한 103만 명의 결제 고객과 109% 상승한 600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을 보였다. 새롭게 입점한 디자이너의 수는 1만 891명에 달했다. 이같은 성과는 신규 고객의 유치 외에도 기존·단골고객을 유지시키는 두 전략을 동시에 집중 운영한 결과인 것으로 보여진다. 카카오헤어샵은 지난해 10월 신규 방문 고객에 대해서만 최초 수수료를 부과하고 재방문 고객에게는 부과하지 않는 새로운 수수료 제도를 추가로 도입한 바 있다. 이를 기존의 수수료
[웹데일리=유원진 기자]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을 출시한 펄어비스가 오는 25일부터 4일 간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 센터에서 진행하는 `타이베이 게임쇼 2019(Taipei Game Show 2019)’에 참가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타이베이 게임쇼는 다양한 분야의 게임이 전시되는 대만 최대 게임 전시회다. 펄어비스는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 2017년부터 3회 연속 참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B2C 관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전시한다. 최근 ‘검은사막’에서 인기몰이 중인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월드보스 레이드’ 콘텐츠 시연 등을 진행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