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Ch.웹데일리 4월 둘째주 뉴스하이라이트

기사입력 : 2017-04-14 15:07


[Ch.웹데일리] 뉴스하이라이트는 웹데일리의 한주간 뉴스 중 가장 핫한 BEST3를 골라 영상으로 전합니다.

#1. 유튜브, 조회수 1만 이하 채널엔 수익 배분 제한
- 유튜브가 수익배분 정책을 10년만에 바꿨습니다.
- 유튜브는 동영상 누적 조회수 1만회를 넘지 못한 유튜브 채널은 광고수익을 받을 수 없도록 조치했습니다.

- 유튜브는 저작권 침해를 막기위해 정책을 변경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조회수 1만’이란 기준에 대헤선 “신인 유튜버들이 활동에 어려움을 겪지 않기
위해서”라고 공식블로그에 설명했습니다.

#2. 넷플릭스에 '좋아요' 시스템 등장
- 넷플릭스가 콘텐츠를 평가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좋아요’를 도입했습니다.
- 회원들은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좋아요’ 버튼을, 흥미 없는 콘텐츠는 ‘별로에요’ 버튼을 누르면 작품평가가 이뤄집니다. 넷플릭스는 이 평가를 기반으로
‘%일치’점수를 제공합니다.
- 넷플릭스 측은 “지난 1년간 테스트 끝에 사용자들이 기존 별점 평가 방식에 혼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새 시스템 도입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3. 집에서 '데이터 저널리즘' 배우자, 데이터 저널리즘 MOOC 5월 시작
- 데이터 저널리즘 관련 온라인 무료교육(MOOC)이 5월 1일부터 시작합니다.
- 홍콩대학 신문방송 미디어 연구센터가 주최하고 구글 뉴스랩과 아시아 언론기관들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5주간 진행될 계획입니다.
- 국내 언론기관도 교육에 참여합니다. ‘한국 데이터 저널리즘 커뮤니티’와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이 진행하는 강의는 한국어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 영상제작 : 김도연 선임PD
▷ 뉴스큐레이션 : 송광범 기자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