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Ch.웹데일리 5월 첫째주 뉴스하이라이트

기사입력 : 2017-05-05 17:52


[Ch.웹데일리] 뉴스하이라이트는 웹데일리의 한주간 뉴스 중 가장 핫한 BEST3를 골라 영상으로 전합니다.


#1. 전자책 대신 종이 감성...웹출판 업계에 불어 닥친 ‘디지털 금식’

- 애서가들이 전자책에서 종이책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기기 사용을 제한하는 ‘디지털 금식’을시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작년 영국, 전자책 판매는 17% 하락했지만 종이책은 7% 늘었습니다. 미국도 유사합니다.미국 작년 1월부터 9월까지 전자책 판매는 18.7% 줄었습니다. 종이책은7.5% 증가했습니다.

<h2 style="background: white; margin: 15pt 0cm 0pt; line-height: 33pt; vertical-align: baseline;">#2. 구찌, 2017 프리 폴 광고 캠페인 담은 'VR영상' 공개

-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한 VR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영상은 2017 프리 폴 광고 캠페인인 ‘소울 신(Soul Scene)’을 담았습니다.
- 영상은 흑인 남성성과 댄디즘이 노아있는 60년대 소울 댄스파티를 연상시킵니다. 시청자는 댄서들 중심에 서 있는 듯 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영상에선 무대 중심으로 360도 화면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 소울신 VR영상은 구찌 공식 웹사이트와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h2 style="background: white; margin: 15pt 0cm 0pt; line-height: 33pt; vertical-align: baseline;">#3. 유튜브 Red, YG와 협업한 첫번째 오리지널 콘텐츠 ‘달려라 빅뱅단!’공개

- 유튜브와 YG엔터테인먼트가 만났습니다. 유튜브 레드가YG와 손잡고 오리지널 콘텐츠 달려라 빅뱅단 을 공개했습니다.
- 달려라 빅뱅단은 아이돌 ‘빅뱅’이 직접 제작과 기획에나섰습니다. 멤버들이 캠핑을 떠나 추억을 만드는 내용입니다. 콘텐츠는편당 15분, 총 6편으로구성됐습니다.
- 달려라 빅뱅단은 큰 흥행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19일 나온 예고편은 누적 조회수 1500만회를 넘었습니다. 27일 공개된 첫번째 애피소드도 5일만에 29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