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 개최... 총 상금 3억3천만원

기사입력 : 2017-05-25 10:34
center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는 한국대중문학작가협회와 함께 ‘제 3회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을 오는 6월 26일부터 개최한다.

'대한민국 웹소설 공모대전’은 매년 새로운 작품들과 스타 작가들을 탄생시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모전 중 하나이다. 판타지, 무협, 대체역사 등 장르소설 기성 작가는 물론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총상금 3억 3천만 원에 달해 작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 이번 공모전에서는 원소스 멀티유즈(OSMU) 특별상을 신설한 점도 눈길을 끈다. 문피아는 OSMU 특별상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기회를 마련한다. 후원사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해 해당 작품을 선정하고 영화, 드라마, 웹툰 등과 연계해 수익 창출을 꾀할 예정이다.

공모전 당선자들에게는 대상(1명) 1억 원, 우수상(3명) 각 5천만 원, 장려상(5명) 각 5백만 원, 입선(10명) 각 1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OSMU 특별상은 영화?드라마?웹툰부문으로 나누어 각 분야별(1명) 선정 작품은 해당 분야의 후원사와 판권 계약을 할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문피아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기간 동안 온라인 연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회 기준 최소 3천 자 이상의 분량으로 30회 이상 연재하면 응모 조건을 충족해 심사 대상이 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6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40일간 진행된다. 8월 5일부터 9월 4일까지 심사 기간을 거쳐 9월 5일 문피아 누리집에서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김세인 기자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