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스토리' 웹툰·만화 콘텐츠 서비스 개시

기사입력 : 2017-06-15 11:21
'리디스토리(RIDISTORY)'에서도 웹툰·만화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된다.

center
(이미지=리디스토리 홈페이지)


리디스토리는 전자책 플랫폼 '리디북스'를 운영하는 리디 주식회사(대표 배기식)의 연재 전용 서비스 플랫폼이다. 앞서 지난 1월 리디북스는 리디스토리를 통해 웹소설 시장에 진출했다. 이어 지난 13일 리디스토리는 웹소설에 이어 연재 만화 콘텐츠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리디스토리는 국내 최정상급 웹소설 작가들의 신작을 독점 서비스해 오고 있다. 특히 김수지 작가의 ‘상수리나무 아래’는 누적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리디북스는 이미 만화 전자책 단행본 분야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전개중이다. 업계 최초로 고화질 디지털 만화 서비스를 정착시켰다. 테즈카 오사무 만화, 베르세르크, 시티헌터, 북두의 권 등의 명작 만화를 디지털로 국내 최초로 런칭했다. 그동안 만화 서비스 운영 능력을 기반으로 리디스토리에 웹툰과 같은 연재 만화 시장에 도전하는 것이다.

리디스토리는 리디북스의 '리디캐시', '리디포인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매일 무료로 1편씩 볼 수 있는 '기다리면 무료' 연재 방식을 운영해 독자들이 쉽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웹툰·만화 서비스를 통해 공개될 작품은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앵고)’, ‘주님과 나 (강해라, 김수진)’와 같은 인기 웹툰이다.

김세인 기자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