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뉴스테이 민간제안사업 공모 실시

기사입력 : 2017-02-07 18:05
[비트허브]

국토교통부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2월 중순께 '기업형임대주택(뉴스테이)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도시계획변경 없이 즉시 임대주택 건설이 가능한 사업장으로 Δ공사중이거나 기준공된 사업장 Δ사업승인 완료(완료예정 포함) Δ토지소유권 80%이상 확보(매매 가계약 등 확보예정 포함) 등의 요건 중 하나 이상 충족해야 한다.


국토부와 HUG는 이번 공모를 통해 3000가구를 모집할 계획으로 연내 총 3차례 공모를 통해 8000가구 내외를 모집하게 된다.

이번 1차 공모는 2월중순 공모공고를 시작으로 참가의향서 접수, 사업신청서(사업계획서 포함) 접수 및 심사를 거쳐 4월 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는 1, 2차 평가를 합산한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구체적인 공모지침은 공모공고때 최종 확정된다.

이를테면 1차 평가는 사업제안자가 제출하는 사업계획서의 재무계획, 임대·주거서비스 계획, 개발계획을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등에서 실시한다. 2차 평가는 1차 평가를 통해 선정된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세대비 할인율, 후순위 출자율 및 임대조건율 등을 평가한다.

2, 3차 공모는 각각 2, 3분기 중에 실시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조속히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주택도시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및 보증 등이 지원된다.

공모 공고는 2월 중순 HUG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공모신청은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만 가능하고, 각 신청서류는 관련 증빙과 함께 HUG 주택도시금융센터에서 접수한다.

송광범 기자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