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산책] 양평군 무왕리 해바라기마을축제 커밍순, 해바라기음식 등 기다려

기사입력 : 2017-08-11 17:51
[웹데일리 = 손정호 기자] 경기도 양평군 무왕리의 해바라기마을축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center
양평군 무왕1리 해바라기마을 모습 (사진=양평 해바라기마을축제 공식 홈페이지)
11일 양평군 해바라기마을축제 주최 측에 의하면 올해 축제는 이달 12~19일 지평면 무왕1리에서 진행된다.

축제 전후 기간 무왕1리 해바라기마을을 방문하면 하늘을 향해 커다란 꽃을 활짝 피운 해바라기들을 만날 수 있는데, 축제 기간 동안에는 마을 부녀회의 해바라기씨, 도토리가루, 산나물, 매실액 등을 접할 수 있다.

시골마을의 가정식 뷔페와 해바라기 팥빙수, 감자전, 튀김 등과 더불어 이재삼 화가, 이재효 조각가, 박성욱 도예가의 미술작품 전시회도 열린다.

오프닝 행사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열리는데, 사물길놀이와 난타, 민요, 한국무용, 농산물 판매장과 가공시설 견학, 마을 미술품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무왕리 해바라기마을은 76가구, 인구 156명의 작은 마을이다. 양평군으로 연결되는 경의·중앙선 종점인 지평역에서 조금 더 들어간 곳에 위치해 있다.

해바라기마을은 2014년 고려대 호프동아리원들의 재능기부로 마을벽화를 그리면서 조성되기 시작했다. 2015년 1000명의 관광객을 유치한 후 작년부터 식자재 활용 등 용도로 농가별 해바라기 농가수와 평수 등을 확대했다.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