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S-OIL), “소방영웅지킴이”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업 장학금 2억1천만원 전달

12년째 1천119명에 약 32억 원 전달해

기사입력 : 2017-09-01 11:24
[웹데일리= 채혜린 기자] 에쓰오일(S-OIL, 대표 오스만 알 감디)이 순직소방관 유자녀에게 총 2억 1천만원의 학자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center
S-OIL 관계자는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순직한 소방관의 유자녀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라면서 “올해까지 12년째 1천119명에게 약 32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는 “영등포 소방서에서 70명에게 각각 300만원씩 지원했다”고 S-OIL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S-OIL은 지난 5년간 故 박근배 소방장 (경북 영주소방서)의 두 자녀가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했다.

故 박 소방장은 2013년 5월 경북 안동 임하댐 부근에서 산불 진화 작업 후 복귀 중 추락한 헬기 실종자 구조를 위해 출동했다가 순직했다.

박 소방장은 평소 어머니와 장모님을 함께 모시고 살았고 그 동안 인명구조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도 여러 번 받았다고 알려졌다.

S-OIL 관계자는 “앞으로도 박 소방장의 두 자녀가 학업을 마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오스만 알 감디 S-OIL 대표는 “앞으로도 S-OIL은 지나온 12년처럼 순직소방관 유자녀들과 가족들의 든든한 후원자로 함께 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채혜린 기자 totheplain@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