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06 18:11  |  Ch.웹데일리

[2017 뮤콘 영상인터뷰 ③] 팟캐스트의 아버지, ' 켄 룻코우스키'

보이스 오브 디스럽션 설립자 겸 대표 '켄 룻코우스키' "소비자와의 소통은 음악 산업의 생존 전략"

[웹데일리]

[2017 뮤콘 인터뷰 영상]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상암동 DMC에서 MU:CON2017(이하 뮤콘)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한국 대중음악을 해외로 소개하고, 국내외 음악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이끌어냈던 현장을 웹데일리가 취재했습니다.

[2017 뮤콘 인터뷰 영상]은 2017 뮤콘에 참가한 세계 각지의 음악산업 전문가와의 인터뷰 현장을 공개합니다.


◇ 뮤콘 인터뷰 3 : 켄 룻코우스키 (보이스 오브 디스럽션 설립자, 대표 겸 호스트)

켄 룻코우스키(Ken Rutkowski)는 라디오 방송 ‘보이스 오브 디스럽션’의 설립자, 대표 겸 호스트입니다. 2003년 메탈(METal)을 설립해 전 세계적으로 2,200명 이상의 멤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1996년 팟캐스트 플랫폼을 창시해 현대 팟캐스트의 아버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테크놀로지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가 교차하는 분야에서 선구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center
팟캐스트 방송 창시자, '보이스 오브 디스럽션' 설립자인 켄 룻코우스키 (사진=콘텐츠진흥원 제공)


켄 룻코우스키는 인터뷰에서 음악 산업의 발전 방향을 플랫폼 전문가의 관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켄 룻코우스키 대표는 팟캐스트 창시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아티스트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 그리고 음악 산업의 생존 전략에 대한 견해도 밝혔습니다.

특히, 소비자와의 소통을 음악 산업 생존 전략의 키 포인트로 언급했습니다. 소통을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플랫폼을 구축해 관계를 지속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켄 룻코우스키는 새로운 플랫폼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아티스트와 소비자 간의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방법으로 회원제 서비스를 언급했습니다.

영상=김도연 PD / 정리=이선기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