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순천장류축제…전통장류 관련 다채로운 행사 진행

기사입력 : 2017-10-16 14:30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오는 20일 전라북도 순창군 고추장민속마을에서 순창장류축제가 개최된다. 전통장류 관련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된 가운데, 반려동물을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center
사진=순창군청
순창장류축제는 ‘순창의 전통장, 세계인의 일품소스’라는 주제로 20일부터 22일까지 고추장민속마을에서 진행된다. 전통장류를 테마로 8개분야 66가지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순창군은 대구 수성대학교 반려동물관리과와 연계해 21일부터 22일까지 반려동물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관리과 교수와 동아리 학생 150명이 운영하게 될 부스에는 반려견 전시와 반려동물 호텔, 카페 등이 마련된다. 그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없었던 관광객들에게는 희소식이다. 덕분에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광객들의 많은 발길이 몰려들 것으로 군 측은 예상하고 있다.

반려동물 전시는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순창장류축제가 '우리가족 떡볶이 만들기', '꼬치와 떠나는 소스기행', '반짝반짝 메주만들기' 등 가족 단위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그만큼 반려견 전시는 또 다른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숙주 군수는 “미래로 갈수록 사람과 반려동물과의 관계는 더욱 끈끈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순창군은 이번 장류축제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