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수 중소 CEO 등 초청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 개최

기사입력 : 2017-11-10 16:41
[웹데일리=하수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9일 ‘2017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center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2017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렸으며 KB와 거래하는 우수 중소ㆍ중견기업 CEO 및 배우자, KB금융그룹 경영진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의 기회와 도전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중소ㆍ중견기업 CEO에게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회사 경영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는 게 KB국민은행의 설명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한국은행 금융안정위원회 등을 담당했던 글로벌 경제전문가인 장재철 KB증권 수석이코노미스트의‘2018 한국경제 전망’을 시작으로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 병원장의 ‘건강이 행복이다’는 건강관리 특강이 이어졌다.

이후 CEO 프로그램인 “경영토론”에서는 “명견십리, 밝은 지혜로 10년을 내다보라”는 내용으로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각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영토론은 장희영 한양대학교 교수가 진행하고 장재철 KB증권 수석이코노미스트,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대표, 강정수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박사가 패널로 참여했다.

또한 CEO 배우자 프로그램인‘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 식(食)문화와 관련된 인문학 강의도 열렸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중소ㆍ중견기업들이 혁신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KB금융그룹은 언제나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우리 앞에 다가온 4차 산업혁명이라는 도전 속에서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통해 7,300억 규모의 금융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든든한 금융파트너로서 기업의 지속발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