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어려운 이웃에 전달

농업기술실용화재단서 김장 배추 1000포기 무 1500개 기탁받아...

기사입력 : 2017-11-13 17:47
[웹데일리= 채혜린 기자] 농산업 육성 및 지원 전문기관인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이 지난 10일 익산시에 김장 배추 1000포기와 무 1500개를 기탁했다고 익산시가 13일 밝혔다.

익산시 관계자는 “익산시가 기탁 받은 김장 배추와 무는 지난 10월 전북 김제에서 개최한 ‘제1회 국제종자박람회’에서 소개된 국내 종자기업이 개발한 것”이라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되는 품종이며, 노지 전시포에 전시되었던 것을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익산시새마을회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업기술경영을 통한 농산업 육성 및 지원 전문기관으로 농업 R&D 성과를 농업경영체, 농식품기업 등에 확산·전파하여 농산업의 규모화와 산업화를 촉진하고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9년 9월 설립된 농촌진흥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수원에 위치하였으나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일환으로 올해 7월 익산으로 이전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조용섭 총괄본부장은 “올해 7월 익산시로 재단이 이전한 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하던 중에 이런 뜻깊은 행사가 있어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익산으로 이전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에 동참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배추와 무는 익산시새마을회와 함께 정성껏 김장을 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