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3년 연속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 수상...“지속가능경영 인정받은 것”

기사입력 : 2017-11-14 22:55
[웹데일리= 채혜린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13일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민간기업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left
KCC관계자는 “역대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에서 첫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한 2015년에 최초보고서 발간 부문 대한상공회의소장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사회책임경영 부문 지속가능경영학회장상을 수상했었다”면서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해 이로써 3년 연속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을 수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덧붙인 관계자는 “특히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 전개와 ‘맞춤형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전했다.

협력사와의 상생에 기반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역시 우수한 평가를 받은 KCC는 ‘영업비밀 원본 증명제도’를 도입해 협력사가 보유한 기술자료 보호를 위한 특허정보원 등록비용 및 유지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경영 및 교육 지원, 거래대금 100% 현금 지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은 정부 유일의 지속가능경영 관련 포상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상공회의소, (사)산업정책연구원, 한국표준협회, (사)지속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있다.

지난 해 3월에 KCC는 ‘장애우 가정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그리고 6월에는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하는 ‘그린리모델링 아름다운 기부’ 사업에 참여해 창호, 바닥재 등 친환경 건자재 기부 및 시공을 함께 제공했었다.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환경부와 함께하는 ‘사회취약계층 환경보건 지원’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사회취약계층 등 약 2,000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2015년 첫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지금까지 사회적 책임을 위한 KCC의 다양한 활동들이 인정을 받아 나라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기업, 우수한 보고서 발간 기업으로 선정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KCC가 보다 더 사랑 받는 훌륭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KCC는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공유를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16년 및 2017년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대상(KRCA) 제조 부문 우수 보고서 선정, ‘2016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지속가능성부문 대상’ 수상 등 국내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