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S-OIL), 독거노인 등 빈곤 가정에 난방유 지원

'Hope to You(油)' 캠페인 통해 난방용 등유 2억원 전달

기사입력 : 2017-11-15 17:08
[웹데일리=하수은 기자] # 비닐하우스에서 두 손주와 함께 살고 있는 김영순(72세∙가명) 할머니. 정부보조금으로 받는 46만원으로 세 식구의 생계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보니 대학생인 큰 손주가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비와 생활비를 보태고 있다. 홀로 손주들을 돌봐온 할머니는 고혈압과 당뇨로 투병 중인데다 겨울이면 비싼 등유 가격 때문에 보일러를 틀기가 어렵다. 이러한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S-OIL이 할머니 가정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도록 ‘Hope to You(油)’ 캠페인을 통해 난방유를 후원하고 있다는 미담이 알려져 화제다.
center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 (왼쪽)가 15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과 함께 저소득 가정에 난방용 등유를 후원하는 Hope to You(油)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이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 Hope to You(油)’ 캠페인을 통해 오스만 알 감디 CEO는 15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에게 저소득가정 난방용 등유 지원을 위한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추천을 받아 선정된 조손가정 및 독거노인 300여가정에 난방유를 공급하기 위해 주유상품권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도 고양시의 한 수혜가정을 방문해 직접 드럼통에 난방용 등유를 주유한 알 감디 CEO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추운 겨울을 난방 없이 보내는 이웃들이 있다는 말을 듣고 매우 가슴이 아팠다”면서 “당사 제품인 등유를 꼭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할 수 있어 기쁘며 S-OIL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전달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