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8 22:00  |  산업일반

넥센타이어,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구축...재난·재해 위기관리 국제표준 인증 획득

[웹데일리= 손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BCMS;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하면서 재난과 재해 위기관리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center

글로벌 인증기관인 데크라(DEKRA)로부터 국제표준인증 ‘ISO 22301’을 획득한 것으로, ‘ISO 22301’은 사고나 재해 등 예기치 못한 비상 상황 발생으로 업무중단 위험이 발생하더라도 업무 매뉴얼에 따라 빠른 시간 내 정상적인 경영 활동을 유지·복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는지를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넥센타이어는 위기관리 시스템인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진·홍수 등 각종 재해나 사고 발생 시에도 목표 기간 내 핵심 업무를 복구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으며, 생산에 차질 없이 소비자와 완성차 업체에 타이어 공급을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어 제품 생산에 대한 신뢰를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ISO 22301 인증 획득은 종합적인 위기관리 체계와 경영 연속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실제 재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