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9 13:40  |  방송·연예

[덕후가 보는 세상] ‘소형견상 아이돌’ : 워너원부터 엑소까지

[웹데일리=전소현 기자 / 김유진 인턴기자]
이번 기사에서는 강아지상, 고양이상, 다람쥐상 등 다양한 동물과 닮은 매력의 아이돌을 찾아나섰다.

‘소형견상 아이돌’ : 워너원부터 엑소까지 순한 눈매와 가만히 있어도 넘치는 귀여운 매력을 소유한 일명 ‘소형견’ 같은 남자 아이돌을 모아봤다.

1. 더보이즈 ‘영훈’

center
더보이즈 '영훈' (사진 =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영훈(김영훈)은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소속 더보이즈(THE BOYZ)의 멤버로 1997년 8월 8일생(21살)이다.

더보이즈(THE BOYZ)는 크래커엔터테인먼트의 12인조 보이그룹이다. 아직 데뷔하지 않은 ‘신인’ 아이돌이다. 오는 12월 6일 데뷔 앨범 ‘더 퍼스트’의 쇼케이스로 데뷔할 예정이다. 그룹 멤버 중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한 ‘주학년’이 있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영훈은 빵을 먹다가 캐스팅되었다는 일화로 인해 ‘빵훈’이라고 불린다. 하얀 피부에 순한 눈매, 순수한 매력이 특히 돋보인다. 애교가 많아 큰 덩치로 멤버들을 안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center
그룹 '더보이즈' (사진 = 크래커엔터테인먼트)

더보이즈는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시에로코스메틱’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돼 활동 중이다.

2. 데이식스 ‘도운’

center
데이식스 ‘도운’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도운(윤도운)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데이식스(DAY6)’의 멤버로 1995년 8월 25일생(23살)이다.

데이식스는 2015년 9월 7일 첫 앨범인 ‘The Day’로 데뷔한 JYP 소속 5인조 밴드 그룹이다. 그룹명인 DAY6는 데뷔 당시 6명의 멤버에게 박진영이 지어준 이름이다. 이후 한 명이 탈퇴했지만, 그룹명은 그대로 사용 중이다. 데이식스는 밴드 특성상 음악방송에도 출연하지만 주로 오프 공연 스케줄이 많은 편이다.

도운은 멤버 중 연습생 생활이 가장 짧다. 포지션은 드럼이지만 보컬 연습을 통해 종종 코러스로 곡에 참여한다. 아기같은 순한 얼굴과 대비되는 동굴 목소리가 특히 매력적이다. 다른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해주는 에너지가 있어 다른 멤버들이 ‘복덩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한편 데이식스는 12월 6일 두 번째 정규 앨범인 ‘문라이즈(MOONRISE)’로 컴백 예정이다.



3. 엑소 ‘백현’

center
엑소 ‘백현’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백현(변백현)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엑소(EXO)의 멤버로 1992년 5월 6일생(26살)이다. 팀 내 포지션은 메인보컬. 태양계 외행성 ‘EXO Planet’에서 따온 이름인 엑소는 2012년 4월 8일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인 ‘MAMA’ 선공개에 이어 9일 데뷔했다.

백현은 한마디로 ‘천재 아이돌’이다. 섹시, 귀여움 등 모든 컨셉을 자유자재로 소화한다. 이외에도 멤버 중 무엇이든 제일 빨리한다고 ‘변빠름’, 팬들을 아빠처럼 챙겨 ‘백현아빠’라고도 불린다.

백현의 뛰어난 보컬 실력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엑소의 노래 외에도 수지, 케이윌, 소유와 듀엣곡을 발표해 높은 음원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작년에는 드라마에도 도전했다. SBS ‘달의연인 - 보보경심려’에 ‘10 황자 왕은’역으로 출연해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한편 엑소는 지난 9월 5일 리패키지 앨범인 “THE WAR: The Power of Music”으로 컴백했다.


4. 아이콘 ‘진환’

center
아이콘 '진환' (사진 = iKON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진환(김진환)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iKON(아이콘)의 멤버이다. 팀의 맏형이지만 작은 키와 귀여운 외모로 팬들에게 요정 취급받는다. 구준회와 함께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도입부를 주로 맡으며, 하이라이트와 애드립 라인도 맡는다. 퍼포먼스로는 작고 날렵한 체구로 아크로바틱을 주로 담당한다. 즉 노래, 춤, 퍼포먼스에서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작은 거인’으로 불리기도 한다.

진환의 별명 중 ‘13센치요정’이란 말이 있다. 한 팬이 진환의 키가 궁금해 모니터에 나타난 키를 재본 결과 정확히 13cm가 나와 붙여진 별명. 팬들은 ‘김진환 13cm 설’을 밀고나가는 중이다. 같은 그룹 멤버인 바비와 찬우도 ‘13cm’, ‘요정’ 등의 단어를 언급하기도 했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JTBC '교칙위반 수학여행' 5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교칙위반 수학여행’은 국내 최초로 기획된 한일 스타들의 우정 프로젝트다. 아이돌 활동으로 수학여행을 가 본 적 없는 아이콘 멤버들이 '양싸고' 학생이 돼 설레는 수학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5. 하이라이트 ‘양요섭’


center
하이라이트 ‘양요섭’ (사진 = Around US Ent. 공식 트위터)


양요섭은 하이라이트의 메인 보컬을 맡고 있다. 프로필 상의 키가 170cm지만, 얼굴이 작아 비율이 좋다. 팬들에게서는 ‘요정’으로 불린다. 심지어 ‘양시츄’라는 별명도 있다. 과거 KBS2 예능 프로그램 ‘스타골든벨’에서 “옆에 노란머리 시츄닮지 않았냐?” 라는 문자가 오고 난 뒤로 붙은 별명이다.

작은 체구와 어울리지 않게 성량이 묵직하다. 가성과 진성, 반가성을 넘나드는 스킬이 대단하다. 보통 진성으로 고음을 내는 경우가 많은데, 양요섭은 가성을 많이 쓴다. 보컬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아 M.net ‘보이스 키즈’의 심사위원으로도 발탁됐다. 양요섭의 팀으로 들어온 김명주가 우승을 차지했다.

양요섭의 소속 그룹 하이라이트는 오는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HIGHLIGHT LIVE 2017 [CELEBRATE] in SEOUL'을 개최할 예정이다.


6. 워너원 ‘하성운’

center
워너원 ‘하성운’ (사진 = 워너원 공식 다음 카페)


하성운은 그룹 핫샷의 멤버이자, Wanna One(워너원)의 멤버이기도 하다. 프로듀스 101시즌 2의 A반 리더에서 타고난 춤, 노래 실력을 인정받아 워너원의 메인보컬이 됐다. 핫샷에서의 포지션은 리드 보컬이다. 워너원에서도 김재환과 함께 메인 보컬을 맡고 있다. 팬들은 성운이 작고 소중해 ‘하요정’이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또한 하얗고 작은 강아지 같은 모습 때문에 견종 ‘포메’라고 부르기도 한다. 같은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은 V앱에서 하성운을 ‘작소셍(‘작고 소중한 셍언(성운)’의 줄임말)’이라고 칭한 적이 있다. 여기서 ‘셍언’은 프로듀스 101시즌 2 Final 데뷔 평가곡 ‘Super Hot’의 센터 영상평가 당시 입은 티셔츠 등판에 영어 이름이 "Seng Un" 으로 잘못 표기된 것에서 유래했다.



center
MBC 무한도전 '무도의 밤'특집 (사진= MBC)


워너원 공식 카페에 공개된 하성운의 키는 170cm다. 그러나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167cm로 밝혀졌다. 8월 26일 자 ‘무도의 밤’ 특집 방송으로 하하가 기획한 ‘작아 파티’에서 성운의 정확한 키를 쟀다. ‘작아 파티’는 키가 작지만 당당하게 사는 연예인들을 섭외해 파티를 개최한 것이다. 워너원 하성운을 비롯해 양세형, 유병재, 쇼리, 조세호, 블락비 태일, 빅뱅 태양과 함께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