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내한…’콘텐츠 4.0 이기는 마케팅’ 강연 진행

기사입력 : 2017-12-04 17:54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마케팅의 아버지’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경영사상가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가 이번주 내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6일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4.0 이기는 마케팅’을 주제로 필립 코틀러와 구글 코리아 조용민 부장을 초청해 ‘콘텐츠 인사이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center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아카데미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틀러 교수와 조용민 부장은 각각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시장을 선점하는 법’과 ‘무한 경쟁의 시대, Real Data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의 새로운 전략’에 대해서 발표한다. 강연 후에는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필립 코틀러 교수는 미국 마케팅학회가 뽑은 ‘마케팅의 1인자’이자 월스트리트 저널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사상가’로 잘 알려져 있다. 피터 드러커, 빌 게이츠, 잭 웰치 등 저명한 비즈니스 분야 권위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마케팅 대가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과 궤를 같이 하는 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기업의 생존 전략을 정리한 그의 저서 <마켓 4.0>이 국내에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콘텐츠 인사이트’는 장르별 거장급 연사들의 성공 스토리를 듣는 공개 세미나다. 그동안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와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를 연출한 조 루소(Joe Russo) 감독과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피터 델 베초(Peter del Vecho) 프로듀서, 영화 <배트맨>의 마이클 우슬랜(Michael E. Uslan) 제작 총괄, 드라마 <도꺠비>의 김은숙 작가 등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사이트 운영사무국 상담전화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