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제작자들의 축제 ‘CKL 라이브 토크’ 개최

기사입력 : 2017-12-05 14:36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세계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center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이하 한콘진)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콘진이 주관하는 ‘CKL 라이브 토크’가 오는 8일부터 이틀간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열린다고 5일 밝혔다.

‘콘텐츠가 먹히는 세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더불어 해외 유명 연사의 특별 강연과 국내 대표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라이브 토크,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먼저, 리포스트 네트워크(Repost Network)의 제프 폰칙(Jeff Ponchick) 대표가 ‘디지털 음악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리포스트 네트워크는 유튜브, 스포티파이, 사운드 클라우드 등 메이저 음악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해 뮤지션의 수익 창출을 돕는 서비스다. 폰칙 대표는 글로벌 미디어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17 포브스 선정 영향력 있는 30대 이하 30인) 음악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글로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의 에이지 야마다(Eiji Yamada) 부장과 인터렉티브미디어믹스 손일형 대표는 글로벌 유저를 사로잡을 현지화 전략을 소개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콜랩(Collab) 아시아 최유진 대표는 ‘플랫폼에 따른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색다른 콘텐츠로 모바일 유저들을 사로잡은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 9명과 함께하는 라이브 토크도 열린다. ‘72초TV’의 진경환 감독, ‘쉐어하우스’의 배윤식 대표, ‘스페이스오디티’의 김홍기 대표, ‘셀레브’의 임상훈 대표, ‘왓챠플레이’의 박태훈 대표, ‘구닥’ 강상훈 대표, ‘스튜디오뮤지컬’의 고은령 대표, ‘어뮤즈트래블’의 오서연 대표, ‘오늘뭐먹지’의 이문주 대표 등이 참여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강만석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는 콘텐츠 비즈니스 분야의 셀럽들과 일반인들이 함께하는 신나는 콘텐츠 축제”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위해 글로벌 콘텐츠 업계의 리더와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