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6 08:00  |  

하얀치아, 하얀미소 다양한 치아미백 방법

center
[웹데일리=손시현 기자]
새하얀 치아는 미소를 더 아름답게 만든다. 누런 치아 때문에 미소에 자신이 없어 치아미백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치아미백에 관한 다양한 뷰티 아이템들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사실 아이들의 유치가 하얀색인 것과는 달리, 원래 성인 치아의 자연색은 약간 누런빛을 띤다. 이는 치아의 안쪽 면에 있는 상아질의 색 자체가 약간 노란 빛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매일 한 두잔씩 마시는 커피와 차, 그리고 건강까지 해치는 담배는 나의 치아를 더욱 노랗게 만드는 주범이다. 개인의 식습관에 따라 커피, 차, 담배, 와인등 치아변색을 초래하는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변색현상은 더 심해지거나 가속화 될 수 있다.

지금 거울을 들고 나의 치아는 하얀 미소를 띠고 있는지 살펴보자. 그리고 여러가지 치아 치아미백 방법들의 장단점을 살펴보자.

미백치약

미백치약 속의 작은입자들이 표면의 얼룩을 제거해 준다. 하지만 치아 안까지 깊숙이 박혀 있는 내부 얼룩을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백의 한계가 있다. 미백치약은 미백치료를 받은 후 미백의 효과를 유지해주는 역할로 생각하면 좋다.

미백린스

미백린스에는 과산화수소성분이 들어있는데 한번 가글을 할 때 30초에서 1분정도 치아 표면에 미백 작용을 한다. 하지만 하루 당 작용하는 기간이 너무 짧아 실제로 미백효과는 미미하다는 게 대부분의 연구결과다.

미백젤&스트립

대부분의 경우, 과산화수소성분이 젤이나 스트립타입 미백제에 들어있다. 하루 3분에서 2시간 정도 치아 표면에 적용해 약 2주 동안 지속 사용할 경우 4개월 정도의 미백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장점은 가까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치료비용이 적게 든다는 것. 단점으로는 각자 치아에 맞춰 제작된 트레이가 아니므로 미백제가 트레이 바깥으로 흘러 잇몸에 통증을 주거나 미백제가 닿지 않는 치아 표면은 얼룩져 보일 수 있다.

치과미백치료

치아미백은 대체로 안전하다. 하지만 치아가 약한 경우, 구강 상태를 치과의사와 상담을 한 후 어떤 강도의 미백치료가 본인에게 적절한 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치아클리닝 후 미백치료를 받으면 표면에 쌓여있는 치태가 제거돼 고른 미백이 가능하다. 치과 심미치료는 대략 1시간정도면 가능하므로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에서 살펴 본 여러 미백방법중, 자신의 구강상태에 따라 어떤 치아미백이 적합한지 검진을 통해 먼저 확인해 가능한 부작용을 최소화시키는 것을 기억하자.

WD매거진팀 story212@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