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뉴욕, 그 곳을 찾아서 영화 'When Harry Met Sally의 카츠 델리'

기사입력 : 2017-12-27 08:00
[웹데일리=손시현 기자]

center


뉴욕을 배경으로 촬영된 영화는 수도 없이 많다. 유명세나 숫자로도 할리우드에 절대 뒤지지 않는다. ‘러브스토리’, 나 홀로 집에’, ‘여인의 향기’, ‘티파니에서 아침을’, ‘킹콩’, ‘폴링 인 러브’ 등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영화가 뉴욕에서 탄생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뉴욕 곳곳의 아름다운 곳이 카메라에 담기고 있다. 그러나 뉴욕을 가장 뉴욕답게 묘사한 아름다운 영화를 꼽자면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가 순위 안에 당당히 들어간다. 맨해튼이 배경인 1989년 상영된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는 지금 다시 봐도 멋진 거리와 장면이 가득하다. 로어 이스트에 있는 127년 된 델리가게 카츠 델리(Katz's Delicatessen)에 가면 영화 속 해리와 샐리가 코믹한 연기를 하던 자리가 아직도 보존돼 있다. 민망할 수도 있는 오르가즘 가짜 연기를 기막히 게 표현해서 옆자리에 앉아있던 여인까지 따라서 주문하게 한, 샐리가 먹어서 더욱 유명해진 파스트라미 샌드위치(Pastrami Sandwich)까지 그대로다. 오늘도 수많은 팬들이 영화 속 추억을 더듬으며 카츠 델리(Katz's Delicatessen)를 찾는다.

center


영화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때> 줄거리


해리(빌리 크리스탈 분)와 샐리(맥 라이언 분)는 시카고 대학을 졸업하고 뉴욕으로 같은 차를 타고 오면서 '남녀 간에도 우정이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티격태격하다가 헤어진다. 5년 뒤 정치 자문가와 기자가 돼 공항에서 재회한다. 하지만 샐리가 변호사 죠(스티븐 포드 분)와 열렬히 키스하는 장면을 해리가 목격하면서 해리는 샐리를 모르는 척한다. 샐리 역시 같은 비행기 안에서 해리의 결혼 소식을 알게 되고 둘은 다시 헤어진다. 3개월 뒤 죠와 헤어진 샐리는 서점에서 아내와 이혼하고 기가 죽어있는 해리를 다시 만난다. 두 사람은 서로를 결혼 상대로 보진 않지만, 친구가 돼 우정을 다져 나간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샐리가 죠의 결혼 소식을 알게 돼 해리에게 전화를 한다. 위로를 받으려고 해리에게 매달린 샐리는 키스를 하게 되고 사랑의 감정이 싹트게 되지만, 두 사람의 확실한 감정 정리가 안 된다. 몇 번의 우여곡절을 겪으며 그해 제야에 해리가 샐리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며 정식 구혼하고 샐리는 그의 품에 안긴다.

center


카츠 델리 Katz's Delicatessen

1889년에 문을 연, Lower East Side에 있는 델리 가게이다.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에 나와서 더 유명해졌다. 주인공인 샐리가 시켜먹었던 파스트라미 샌드위치(Pastrami sandwich)는 지방이 거의 없는 소고기를 소금, 후추로 밑간해서 재워둔 고기다. 주문을 하면 직접 썰어서 맛을 보여주고 즉석에서 샌드위치를 만들어준다. 50여 개의 테이블에 250명이 동시에 입장해도 될 만큼 넓은 실내에는 그동안 이곳을 다녀간 유명인들(마릴린먼로, 폴 뉴먼, 비틀즈, 클린턴 등)의 사진 천여 장이 벽면의 여백을 빽빽하게 장식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파스트라미 샌드위치(Pastrami sandwich)! 뉴욕으로 이민 온 아이슬란드인 형제가 유대인의 전통 음식인 '파스트라미'를 이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었는데 고기의 씹히는 맛이 독특하고 양이 엄청나게 많아 성인이라도 한 개를 다 먹기가 버거울 정도다.

카츠 델리의 독특한 주문 방법

1. 들어갈 때 인원 숫자대로 분홍색 티켓을 준다.
2. 주문하면 티켓에 내용이 표기된다.
3. 식당을 나갈 때 표기된 내용대로 계산한다.
4. 계산은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
5. 웨이터 서비스를 받을 시엔 팁이 추가된다.
6. 입장할 때 받은 티켓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7. 나갈 때에는 입장 할 때 받은 티켓을 다 내야 한다.

www.katzdeli.com
205 East Houston St. New York, NY 10002
연중무휴, 아침 8시부터 늦은 밤 10시 30분까지 주문을 받는다.

WD매거진팀 story212@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