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7 17:26  |  MCN·웹영상

왓챠플레이 "올해 가장 많이 재생된 작품 Best 5" 2017 연말 결산 공개

[웹데일리=고경희 기자]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17 왓챠플레이 연말 결산’을 공개했다.

왓챠플레이는 가입자들의 올해 시청 정보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베스트 콘텐츠 TOP 5를 선정했다.

center
화제의 영화 TOP 5 (사진=왓챠플레이)


왓챠플레이에서 2017년 최다 시청 수를 보여준 콘텐츠 TOP 5는 다음과 같다. 올해 가장 많이 재생된 영화는 <너의 이름은>, <캐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아가씨>, <문라이트>다. 상업 영화는 세 편, 예술 영화는 <캐롤>, <문라이트> 두 편이 순위에 올랐다.

다섯 편의 영화 중 국내 작품은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한 편 뿐이었다. 또한 <아가씨>를 비롯한 예술 영화 두 편은 공통으로 ‘동성애'를 다룬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center
화제의 TV 드라마 TOP 5 (사진=왓챠플레이)


TV 드라마 TOP 5로는 <워킹데드>, <위기의 주부들>, <고독한 미식가>,<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하이큐!!>가 있었다. 시리즈물 드라마가 세 편이다. 특히 1년 중 가장 시청 수가 많았던 날은 <워킹데드> 시리즈가 업데이트 됐던 11월 29일이었다. 가입자들은 일명 ‘정주행’을 위해서 왓챠플레이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왓챠플레이는 총 성적도 밝혔다.

집계에 따르면, 가입자 총 누적 시청시간은 햇수로 2657년을 기록했다. 이는 2016년 1월 출시 이후부터 올해 12월까지의 데이터를 합산한 결과다. 흥미로운 점은, 철기시대부터 지금까지 이르는데 걸린 세월과 같다는 것이다.

또한 누적 재생 횟수는 6200만 회를 돌파했다. 1초에 1회씩 시청이 발생하는 셈이다.

한편 왓챠플레이는 2년 연속 애플의 ‘올해를 빛낸 최고의 앱’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2017 브랜드 충성도 대상’도 함께 수상했다. 왓챠플레이 박태훈 대표는 “올 한 해 동안 왓챠플레이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