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8 10:48  |  웹툰·만화

아카이브팩토리, 태국 웹툰 플랫폼 욱비코믹스와 서비스 판권 계약 체결

웹툰 ‘달이 속삭이는 이야기’, ‘몽’ 제공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웹툰·웹소설 플랫폼 ‘뿌딩’의 인기 작품 2종이 태국 최대 웹툰 플랫폼 ‘욱비코믹스’에 연재된다.

아카이브팩토리는 태국 웹툰 플랫폼 욱비코미스와 서비스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뿌딩’의 인기 웹툰을 태국 웹툰 플랫폼 ‘욱비코믹스’에 연재하기 시작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center
사진=아카이브팩토리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연재되는 작품은 레진코믹스에서도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달 작가의 <달이 속삭이는 이야기>와 아이링 작가의 <몽> 등 2작품이다.

<달이 속삭이는 이야기>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되는 순정 판타지 웹툰이다.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가슴 한 켠이 따뜻해지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작품이다.

<몽>은 꿈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루시드드림(자각몽)을 꾸는 루시드드리머가 자신의 첫사랑을 만나기 위해 항상 꿈을 꾸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그렸다.

태국 욱비코믹스는 코미코, 라인웹툰과 더불어 태국 웹툰 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 플랫폼이다. 작년 11월부터 유료 웹툰 서비스를 실시하고 태국의 웹툰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한편 아카이브팩토리는 지난 2015년부터 중국 텐센트, U17, 콰이콴 등과 교류하며 활발한 웹툰 콘텐츠 에이전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욱비코믹스와의 판권 계약 체결로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웹툰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