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쏘카, 사업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아파트 시설에 쏘카존 설치한다”

기사입력 : 2018-01-24 15:46
[웹데일리=유준원 기자] 아파트 상업시설에 ‘쏘카존’이 설치될 예정이다.

건설기업 대림산업과 차량공유 서비스기업 쏘카는 24일 사업협력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center
대림산업 이정은 상무(좌)와 쏘카 김한정 그룹장(우)이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림산업)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림산업이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의 상업시설과 오피스 등에 쏘카존을 설치할 예정이다. 더불어 공동 브랜드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대림산업은 우선적으로 올해 6월 말 입주가 시작되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내 대형 스트리트 몰 3곳에 쏘카존을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입주 주민들은 주중 쏘카의 공유자동차를 30%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림산업은 현재도 광화문 D타워에 쏘카존을 운영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향후 사업을 진행하는 아파트 상업시설과 보유자산에 순차적으로 쏘카존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림산업 이정은 상품개발담당 상무는 “입주민의 입장에서 좀 더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업무협력을 추진했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타 산업 분야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