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1 08:00  |  

뉴욕 어디까지 가봤니? 밋패킹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Top4

[웹데일리=손시현 기자]
center

맨해튼 서쪽 고속도로 웨스트 하이웨이(West Highway)를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는 길과 첼시 남쪽인 웨스트 빌리지와 마주하고 있는 밋패킹 지구(Meatpacking District)는 20년 전까지만 해도 정육점과 각종 해산물이 모여드는 수산시장, 유흥가가 모여있어서 뉴요커에겐 오히려 접근 기피지역 중 한 곳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이곳은 세계적인 건축가, 예술가, 패션디자이너들의 시그너처 샵이 자리 잡고 있고 구글, 삼성 등 미래 산업을 이끄는 글로벌 기업의 사옥이 있는 뉴욕의 대표적인 상업지로 탈바꿈했다.

이곳 밋패킹의 오랜 재건 프로젝트 중 하나였던 하이라인 공원 완공으로 주변 상권이 살아났다. 그리고 뉴욕에서 가장 존경받는 예술 기관 중 하나인 휘트니 미술관이 2015년 5월 이곳으로 본관을 옮기면서 예술인들을 하나 둘 끌어모으기 시작했다. 또한, 이미 시작된 제4대 혁명이라 불리는 데이터 산업을 주도하는 구글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도 이곳에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다는 것도 밋패킹 지구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는 이유중 하나다. 밋패킹 지구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살펴보자.

center

성공적인 재개발 프로젝트 High Line

제1차 산업 혁명의 주역이었던 전동 기차가 지나다니던 선로 길. 지금은 무용지물인 되어 버린 기찻길 위해 바닥재를 깔고 개조해 1마일 하이라인 공원을 만들었다. 수년 동안 뉴욕 예술대학 학생들의 과제로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선로 개조 프로젝트는 건축가, 도시 재건 전문가, 예술인, 엔지니어 등 수많은 전문가의 창의력과 시도로 탄생한 합작품이다. 매일 각종 공연, 미술 전시회, 교육 프로그램이 펼쳐지고 있다. 자세한 일정은 웹사이트 www.thehighlin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center

뉴욕 최고의 랍스터 롤 The Lobster Place

매년 5백만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드는 뉴욕 최고 실내 마켓인 첼시 마켓(Chelsea Market)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다. Wine Vault, Morimoto, Li-lac Chocolates 등 부티크 샵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그 중 단연 돕보이는 곳은 맨해튼에서 가장 신선한 랍스터를 맛볼 수 있는 The Lobster Place다. 미국 전역에서 아침 일찍 배달되어 온 신선한 랍스터 롤 ($17.50+tax)은 점심 한 끼로 충분하다. 다양한 해산물을 가까이에서 구경하고 싶은 가족이나 연인들이 오붓하게 데이트할 수 있는 장소로도 손색없다.

center

탑 셰프 레스토랑 Catch

미국 대표적인 푸드 네트워크에서 주최했던 Top Chef 선발대회에서 우승한 세프 Hung Huynh는 자신의 개성을 담은 첫 레스토랑을 밋패킹 지역에 오픈했다. 광동 스타일이 물씬 풍기는 소품들로 가득한 이 곳은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이다. 14000 스퀘어피트 넓은 공간에 260석이 준비되어 있고 야외 루프탑 라운지에서 뉴욕 전경을 360도 파노라믹 뷰로 볼 수 있는 곳. 미국 대표적인 R&B 가수 리아나(Rihanna)를 비롯해 유명 인사들이 자주 등장하는 곳이기도 하다.

21 Ninth Avenue, 13th street, New York, NY 10014

center

차세대 스타벅스 Blue Bottle Coffee

비용 감소를 위해 여러 종류 원두를 섞어 쓰는 대형 체인점들과 차별화한, 한 종류의 원두만 고집하는 미국 신생 커피 브랜드. 윌리엄스버그 지역에 위치한 본사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맨해튼 커피숍으로 보급하기 때문에 갓 구워낸 원두로 우려낸 짙은 향의 커피를 음미할 수 있는 곳. 해외 관광객을 비롯해 뉴요커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차세대 스타벅스라 불리는 커피숍이다. 대표적인 메뉴는 루이지애나 아이스커피.

450 W 15th Street, New York, NY 10011

WD매거진팀 story212@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