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로 평창올림픽 생중계 즐기자" 카카오, 평창올림픽 맞춤 생중계 콘텐츠 제공

기사입력 : 2018-02-05 11:59
[웹데일리=고경희 기자] 카카오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온라인 이용자와 관광객을 위해 경기를 생중계한다. 이외에도 일정이나 경기 결과, 뉴스 등 다양한 올림픽 관련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center
다음에 개설된 '평창탭'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오는 9일부터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아이스하키 등 동계올림픽 전 경기를 카카오톡 채널 탭과 다음 스포츠 등에서 실시간으로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이를 위해 일명 '평창 탭'도 개설했다.

평창 탭은 다음 첫 화면의 뉴스 탭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올림픽 기간 동안 경기 생중계를 비롯한 하이라이트 영상과 선수들의 활약상을 다시 볼 수 있다. 동시에 경기 일정, 지역 맛집, 응원 용품 쇼핑 등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올림픽 맞춤형 검색 서비스도 준비했다. 카카오톡 샵검색이나 다음에서 종목, 선수 등 올림픽 관련 단어를 검색하면 경기 결과, 선수 정보, 다음 백과사전과 연동한 종목 소개 등 평창 동계올림픽 전용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검색 결과를 카카오톡 채팅방에 공유할 수도 있다.

권오장 카카오 평창올림픽 TF장은 “다음·카카오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올림픽 이슈와 현지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담아낼 것”이라며 이외에도 “카카오맵과 카카오T는 외국어 버전과 함께 교통정보, 경기장 길 찾기 등을 제공함으로써 올림픽 관광객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