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7 08:00  |  

뉴욕 패션 유학을 꿈꾼다면 ‘패션 스쿨 LIM’ Laboratory Institute of Merchandising

center
[웹데일리=손시현 기자] 패션(fashion)을 직업으로 동경하는 이들은 많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처음에는 쉬워 보이지만 알고 보면 크리에이티브한 재능과 트렌디한 스타일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것들이 요구되는 분야가 바로 ‘패션’이다. 뉴욕 최고의 패션 스쿨들 중에서도 LIM 스쿨은 패션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패션의 기본부터 경쟁이 치열한 패션 산업 속에서 성공으로 이끌어 줄 기업윤리까지, ‘패션’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림 스쿨과 함께 하는 패션 어드벤쳐

맨하탄 12 East 53rd Street 미드타운에 위치한 LIM 스쿨은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의 세 곳에 캠퍼스가 있으며 기숙사는 어퍼 이스트에 있다. 뉴욕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운집하는 타임 스퀘어와 가까운 캠퍼스는 학생들에게 패션에 대한 많은 영감과 자극을 주고 있다. LIM 스쿨은 국제 비지니스, 패션 머천다이징, 비쥬얼 머천다이징, 마케팅, 경영학 학사 학위 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비지니스 전략, 코스메틱, 패션 머턴다이징, 창업 같은 분야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중 비즈니스 경영, 마케팅, 비쥬얼 퍼포밍 아트는 LIM 스쿨의 가장 인기 있는 전공 과목이다.

LIM스쿨 학생들만이 배우는 특별함

LIM 스쿨은 학생 각자가 가지 각색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작은 규모의 수업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신들의 분야에서 쟁쟁한 경력을 가진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패션 현업에서 활발히 뛰고 있는 교수들도 많다. 이 모든 것들로부터 학생들은 책만으로는 접하기 어려운 기술 부분부터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 패션 산업의 변화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 F.I.T.(The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학생들과 더불어 직접 디자인한 작품들을 선보일 수 있는 패션쇼를 준비하고 경험하는 기회를 가질 뿐 아니라, 쥬얼리 공예부터 섬유 및 의류, 마케팅과 판매까지, LIM스쿨의 학생들은 패션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술을 배워간다. 또한, 여름 학기 코스와 1년 단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패션 업계 현장을 체험하고 대학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center
▲ 다양한 전공 수업부터 실제 패션 분야에서 일해 볼 수 있는 인턴 기회까지, 특별한 경험들을 다채롭게 제공하고 있는 LIM 스쿨.


center
▲ 우수한 교수진들과 함께 자신만의 개성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이 LIM 스쿨만의 특징.


LIM 스쿨의 모든 것이 영감이 된다!

패션에 대한 영감과 자극을 받기에 뉴욕 시티만큼 화려하고 근사한 장소는 없을 것이다. 캠퍼스와 가까이 위치한 뮤지엄 마일 (5번가 82가부터 110가)과 센트럴 파크에서 많은 학생들은 컬렉션과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한다. 기숙사에서 사생활 보장을 원하는 학생들도 걱정할 필요없다. LIM 스쿨의 기숙사는 부유층이 많이 거주하는 어퍼 이스트에 위치해 있어 번잡한 타임 스퀘어와는 사뭇 다른, 뉴욕의 중후함을 느낄 수 있다. 기숙사에는 개인 텔레비전과 DVD가 갖추어져 있어 학생들은 기숙사 자신의 방 안에서도 패션에 대한 영감을 얻을 기회를 제공 받는다. 또, LIM 스쿨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돕는 도서관과 카페에서 학생들은 따뜻한 카푸치노와 함께 독서의 여유 또한 즐길 수 있다.

다채롭고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LIM스쿨

LIM 스쿨은 학생들에게 ‘패션’에 대한 꿈을 성취하고 성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주는 것뿐 아니라 다른 멋진 기회도 제공해 준다. 다른 패션 스쿨들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학생들에게 LIM스쿨만의 맞춤형 경험을 보다 풍성하게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꿈과 패션에 대한 센스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래서 LIM의 학생들은 트렌드를 좇지 않는다. 자기만의 독창적이고 개성적인 스타일을 찾고 만들어 간다.

WD매거진팀 story212@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