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제2회 원스토어 북스 웹소설·웹툰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 2018-02-08 11:05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center
(사진=원스토어)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재능 있는 작가와 참신한 스토리 발굴을 위해 ‘제2회 원스토어 북스 웹소설·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원스토어의 웹소설·웹툰 플랫폼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장르 구분 없이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작품 연재 신청서를 4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작가 기획자의 의견과 독자 인기 지수 등을 종합해 이뤄진다. 최종결과는 5월 25일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웹소설 대상 2,000만 원, 웹툰 대상 1,000만 원을 비롯해 총 1억 5천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원스토어 북스 플랫폼 내 연재 기회와 향후 전자책 출판의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우수작의 경우 검토를 통해 SK브로드밴드의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의 영상화 제작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는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의 지난 1회 공모전을 통해 기존 문법과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상상의 힘과 가능성을 가진 일반인 작가 발굴에 성공했다”며, “원스토어는 타 웹소설 플랫폼 대비 작가 수익 배분 비율을 높여 유능한 작가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고, 공모전 역시 지속하여 콘텐츠 업계에서 큰 권위와 신뢰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스토어는 누구나 웹소설이나 웹툰을 올릴 수 있는 플랫폼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를 통해 작가 지망생들이 손쉽게 작품을 올리고 독자들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 중이다. 앞으로도 작가들이 영화 및 드라마와 같은 다양한 포맷으로 대중에 다가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산업 ∙ 뉴미디어 ∙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