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2 16:44  |  뷰티·패션

동안 피부를 위한 고현정 세안법, 하루 15분 OK!

[웹데일리=손시현 기자]
center

동안 피부를 위한 고현정 세안법, 하루 15분 OK!


TV 속 아름다운 연예인이라 할지라도, 피부까지 완벽한 연예인은 찾기 힘들다. 한민국 대표 여배우 고현정의 피부 나이는 22살이라고 한다. 피부미인 고현정의 일상 그대로의 모습을 그린 뷰티 다큐 『고현정의 결』. 이 책은 저자가 밝히는 자신의 뷰티 팁과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일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의 고운 피부의 핵심이라는 ‘15분 세안법’에 대해 알아보자.

STEIP 1 - 손발부터 청결하게

먼저 이를 닦든 세안을 하든, 무엇보다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손 씻 기! 얼굴 닦기 전, 손과 발부터 비누칠해서 깨끗하게 한다.


STEIP 2 – 따뜻한 물로 모공 열기

본격적 세안을 시작. 피부는 온도가 올라가면 모공이 열리므로 따뜻한 물로 먼저 세안을 시작한다. 물을 천천히 얼굴에 누르는 느 낌으로 이마 끝 선부터 귀, 턱 순으로 세안을 한다. 손으로 비비지 말고, 물의 따뜻한 온도를 전달하는 의미로 천천히 누른다. 그런 다 음, 눈가, 코, 양볼, 미간, 인중을 5분 정도에 걸쳐 물로 세안한다. 이 때,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 귀, 콧구멍, 목.

STEP 3 – 코 씻기

세안제를 손에 조금 덜어서 가장 먼저 코를 씻는다.
폐 건강이 몸의 기본 건강이듯 코를 씻는 것이 얼굴 세안의 80%이 상을 차지한다고 한다. 코 속까지 깨끗하게 닦는다.

STEP 4 - 솜털까지 깨끗하게 세안

코 세안이 끝났으면 한 번 더 손을 깨끗하게 씻고 본격적인 얼굴 세 안을 한다. 눈썹의 털 사이를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턱, 인중, 눈가, 미간에서 콧대 쪽.. 얼굴의 굴곡을 모두 느끼면서 아주 공들여 세안 을 한다.

STEP 5 - 차가운 물 세안으로 마무리

세안제를 모두 씻어 냈다면 다시 차가운 물로 처음 세안하듯, 이번엔 차가운 온도를 느끼게끔 꼼꼼하게 마무리 세안을 한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귀 뒤쪽도 잊지 말고 씻어야 한다.

WD매거진팀 story212@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