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2 17:27  |  웹툰·만화

중부여성센터, 웹툰 기획자 양성한다... 'OSMU 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 개설

center
(사진=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2018 상반기 OSMU(웹툰 PD) 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본 과정은 디자인·출판 특정개발진흥지구인 마포구만의 특성을 바탕으로 출판, 웹툰, 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원형 콘텐츠의 생산 기획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OSMU 콘텐츠 기획자(웹툰 PD) 양성과정은 관련 학과 졸업자, 관련 경력자, 동종 업계 취업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4시간씩 총 45일간 수업이 이뤄진다. 또한, 전문적인 직업상담사의 1:1 맞춤 취업 지원도 병행한다.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오는 21일 마포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해당 과정에 대한 교육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미취업자들에게 해당 분야 전문지식을 전해줄 계획이다.

한편,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조화, 협동, 평등의 가치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행복중심생협연합회가 서울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는 여성인력개발기관이다. 여성의 직업능력개발 및 취·창업을 지원하며 다양한 생활문화 교육과 지역교육을 통하여 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