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2 10:51  |  정치

문재인 대통령, 22일 정책기획위원회 회동… 정부 국정과제 점검

center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수석 보좌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마치고 자료를 정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와 회동한다. 이날 회동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새해 정부의 국정과제를 점검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정책기획위원회 정해구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오찬 겸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새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 방향과 정책기획위원회 활동 등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지난 20일 명동 은행회관에서 출범한 정책기획위원회의 출범 이후 첫 번째로 개최된 정책세미나의 경과 보고도 이뤄질 전망이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혁신’을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는 ‘촛불시민혁명과 정부혁신’, ‘사회적 가치와 정부혁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공기관 혁신’ 안건 등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더불어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다주택자의 보유세와 임대소득의 과세 방향을 논의할 조세재정개혁특별위원회의 발족에 대해서도 현안 공유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회동에서는 개헌과 관련해서도 정책이 논의될 지 주목된다. 개헌이 올 상반기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만큼 개헌과 관련한 각종 정책이 심도있게 논의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이날 회동에는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국민헌법자문특별위원회는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