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6 08:00  |  레시피

[레시피] 건강한 우리 아이를 위한 영양 간식 만들기 ‘짜장 떡볶이 레시피’

[웹데일리=손시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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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장 떡볶이

쌀로 만든 떡에는 탄수화물이, 생선으로 만든 어묵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있고, 각종 채소에는 비타민과 섬유질 등이 포함되어있다. 짜장 소스에는 쌀가루, 칼슘과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어서 짜장 떡볶이는 균형 잡힌 영양 간식이 되기에 충분하다. 특히 기존의 매운 떡볶이가 아닌 짜장 소스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으며, 모양 떡을 사용하면 아이들과 더 즐거운 식사를 가능하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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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장 떡볶이 재료

떡, 어묵, 호박, 양배추, 파, 양파, 짜장 분말, 올리고당, 굴 소스, 케첩, 물

짜장 떡볶이 준비하기

굳은 떡은 물에 불려서 부드럽게 해주고, 어묵과 채소는 알맞은 크기로 잘라둔다.

짜장 떡볶이 만드는

  1. 떡을 넣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짜장 분말을 넣고 약한 불에서 잘 풀어준다.
  2. 양파와 어묵을 넣고 잘 저어준 뒤 어느 정도 익으면 파를 넣는다.
  3. 불을 줄이고 살살 저어가며 올리고 당을 넣어준다.


WD매거진팀 story212@web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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