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8 17:56  |  웹툰·만화

‘레디 플레이어 원’ 웹툰 작가 조석도 ‘로그인’

개봉 기념 컬래버레이션 웹툰 공개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오는 28일 개봉하는 가상현실 블록버스터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웹툰 작가 조석과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웹툰을 공개했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은 ‘오아시스’라는 가상현실 속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찾는 보험을 그린 최초의 가상현실 블록버스터다. 영화계의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을 맡아 화제가 됐다.

center
(사진=워너브라더스 코리아)


조석 작가는 컬래버레이션 웹툰에서 영화의 설정에 맞춰 가상현실 오아시스에 접속해 세계 최고의 만화가로 활동하는 자신의 모습을 그렸다. 가상현실에서도 마감과 육아활동을 병행하는 모습을 재치있게 그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enter
(사진=워너브라더스 코리아)


컬래버레이션 웹툰은 오는 12일 2탄이 추가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웹툰을 본인의 SNS에 공유하고 게시글 링크와 영화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는 사람들에게 <레디 플레이어 원> 시사회 1인 2석 입장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은 대중문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최고의 영화가 될 전망이다. 영화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게임과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소설 등이 대거 등장하기 때문이다.

또한 영화 속 게임의 기반은 가상현실 기술로 표현돼 영화 전체의 60% 가량이 가상현실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이를 표현하기 위해 1,000명이 넘는 스태프들과 함께 작업하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공을 들였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은 오는 28일 국내에 정식 개봉할 예정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h. 웹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