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3 16:22  |  스포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2018 러시아 월드컵 원정·홈 유니폼 공개

center
(사진=KFA 공식 인스타그램)
[웹데일리=이민우 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사용할 홈·원정 유니폼이 공개됐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착용하는 홈 유니폼은 태극기에서 양을 뜻하는 붉은 태극과 4괘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전통적인 붉은색 상의에 검은색 하의를 조합했다.

대표팀 엠블럼 역시 기존의 푸른색에서 벗어나 검은색과 흰색이 조화를 이룬 색상으로 탈바꿈했다. K리그 1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이재성이 메인 모델을 맡았다.


원정 유니폼은 흰색 바탕에 태극기의 태극 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양이 삽입됐다. 태극 문양을 붉은색과 푸른색을 가진 얇은 선으로 물결 모양을 표현해 대한민국이 가진 한류의 힘을 표현했다. 원정 유니폼의 메인 모델은 K리그 1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활약하는 대표팀 주전 중앙 수비수 김민재가 선보였다.

이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에는 에스트로 메쉬 소재를 사용한 나이키 드라이핏(Dri-Fit) 기술이 적용됐다. 나이키 드라이핏(Dri-Fit)과 에스트로 메쉬 소재는 경기 중 선수들의 땀을 수시로 배출시켜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일교차와 지역별 날씨 차가 큰 러시아에서 태극 전사들의 경기력 유지를 도와줄 예정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홈·원정 유니폼 외에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컬렉션에 포함된 앤썸 재킷·스쿼드 숏 슬리브 탑·폴로 티셔츠 등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제품들도 함께 공개됐다. 특히 이번 컬렉션 제품은 젊은 세대들을 고려해 현대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사용하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니폼은 오는 24일 벨파스트에서 열리는 북아일랜드와 평가전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컬렉션은 내달 6일부터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와 나이키 타임스퀘어·나이키 강남 등 나이키 지정 매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