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6 15:56  |  WD뮤직

위너 ‘EVERYD4Y’, 국내외 음원차트 1위 석권

center
[웹데일리=전소현 기자] 위너가 국내외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위너의 정규 2집 <EVERYD4Y> 타이틀곡 ‘EVERYDAY’는 6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소리바다, 벅스, 올레, 네이버 등 7개 음원차트 1위를 거머줬다. ‘EVERYDAY’는 공개 직후 각종 음악사이트 1위에 오른 뒤 3일째 음원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EVERYD4Y는 위너는 중국 음원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뮤직 종합 신곡 차트에서 1위였다. 수록곡 ‘AIR’, ‘여보세요’, ‘손만 잡고 자자’, ‘LA LA’까지 상위권에 들었다.

위너는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였다. 위너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미국 LA 말리부에서 촬영했다. 세계적 거장 데이브 마이어스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들었다.

이번 곡은 아이튠즈 18개국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일본 아이튠즈 팝앨범 차트와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도 5위까지 순위가 치솟으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미국 빌보드는 이번 앨범을 조명했다. 빌보드는 “위너가 정규 2집 <EVERYD4Y>로 돌아왔다”며 “이번 앨범을 통해 위너는 여러 방면으로 자신들의 음악 스타일에 대해 연구했다”고 현지시간 5일 소개했다.

이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빌보드는 힙합, 어쿠스틱, 팝, 트랩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이번 앨범에 대해 “위너는 데뷔 때부터 최근까지 시도했던 다양한 장르를 담아냈고, 4년간의 노력이 고스란히 묻어난다”고 이들의 음악적 성장을 짚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