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0 15:41  |  웹툰·만화

한콘진,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회 ‘콕! 애니’ 개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CGV명동 씨네라이브러리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한콘진)이 제2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회 ‘KOC! ANI(콕! 애니)’를 개최한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CGV명동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center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이번 상영회는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문체부와 한콘진의 제작지원을 받은 작품 중 우수작 총 18편을 상영한다. ▲필링(FEELING) ▲힐링(HEALING) ▲킬링(KILLING)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대표 상영작은 지난해 국내외 수많은 영화제에서 조명을 받은 김승희 감독의 <심심>과 박재범·김정석 감독의 <BIG FISH>, 그리고 이규태 감독의 <여기의 겨울> 등이다.

특히 2016년도 제작지원작인 전승배 감독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토요일다세대주택>과 박재인 감독의 드로잉 애니메이션 <할머니 할아버지의 봄>은 이번 상영회에서 국내 최초 공개된다.

또한 해외 거장의 작품 제작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와 국내 우수 단편 애니메이션 상영도 예정돼 있다. 특히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러시아 감독 콘스탄틴 브론지트가 참석해 20일 개막 강연과 21일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특별 초청된 국내 우수 단편은 차유경 감독의 <시소>와 오서로 감독의 <(OO)>, 이종훈 감독의 <별이 빛나는 밤에> 등이 있다. 이들 작품은 브론지트 감독 작품 <우주 없이 못 살아>와 함께 개막 상영된다.

이밖에도 감독과 만나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리셉션’과 작품 작업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관객과의 대화’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혹은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h. 웹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