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1 15:07  |  TECH

넷마블, ‘해리포터’ 시리즈로 글로벌 공략 마법 ‘주문’

25일 모바일게임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테리' 출시

center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넷마블게임즈(넷마블)가 전 세계적 인기를 모았던 ‘해리포터’ 시리즈의 모바일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마법의 주문으로 전 세계를 열광시켰던 원작의 신화를 다시 이룰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넷마블의 미국 자회사인 잼시티는 자사와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한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일은 오는 25일이다. 전 세계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원작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게임이다. 잼시티와 워너브라더스, 그리고 원작자 조앤 롤링이 손을 잡고 제작했다.

게임 방식은 스토리텔링과 RPG 형식이 접목됐다. 게임 유저는 마법사를 길러내는 명문 학교인 호그와트에서 다른 학생들과 경쟁하고 우정을 쌓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호그와트의 4개 기숙사 중 한 곳에 들어간 후부터 교수들로부터 각종 마법과 물약 제조법 등을 배우며 마법사로 성장하게 된다.

특히 해리포터 시리즈의 영화 버전에서 교수로 등장했던 배우 6명이 게임에서도 성우를 맡아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center

맥고나걸 교수 역할을 했던 매기 스미스를 비롯해 덤블도어 교장의 마이클 갬본, 플리트윅 교수 역의 워윅 데이비스, 핀스 부인 역의 샐리 몰테모어, 폼프리 부인 역의 젬마 존스, 후치 부인 역의 조이 워너메이커가 출연한다.

(영상=GameSpot Trailers 유튜브)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