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1 15:50  |  금융·증권

올해 금융정보 화두는 ‘카드혜택·가성비보험·블록체인’

뱅크샐러드, 올해 1분기(1~3월) 이용자들에게 가장 주목받은 금융 콘텐츠 발표

center
(사진=Pixabay)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업체 뱅크샐러드가 올해 1분기(1~3월) 자사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인기 있었던 금융정보 콘텐츠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서비스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금융 화두는 ‘카드혜택’과 ‘가성비보험’, 그리고 ‘블록체인’이었다.

뱅크샐러드는 해당 기간 중 자사에서 발행된 총 554개 콘텐츠 중 방문자 수가 가장 높은 상위 10개의 금융 정보를 조사해 순위를 매겼다.

center
(사진=뱅크샐러드)

1위는 ‘혜택이 너무 좋아 단종된 전설의 카드’였다. 해당 혜택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장 많은 방문자 수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해당 콘텐츠는 매력적인 혜택을 자랑했던 단종 카드들을 소개하는 내용이었다.

2위는 ‘해외에서 카드결제를 할 때 모르면 안 되는 8가지’였다. 해외결제 시 카드 선택법과 해외 가맹점 혜택을 담은 카드, IC칩 비밀번호 등록, 현지화 결제, 카드복제 예방 등 해외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을 담은 내용으로 구성된 콘텐츠였다. 최근 해외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보인다.

3위는 ‘연령별로 알아보는 가성비 BEST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이었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 11곳을 비교분석해 합리적인 보험 조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였다.

4위는 지난해부터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에 대한 콘텐츠가 선정됐다. ‘블록체인 개념 완벽 정리’가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외에도 ‘다들 아는척 하지만 잘 모르는 연말정산 기본개념 5가지’, ‘암호화폐 개념 완벽 정리 A to Z’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의 김태훈 대표는 “올해 1분기 콘텐츠 분석을 통해 금융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는 금융 정보 분야를 알 수 있었다”면서 “뱅크샐러드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들이 최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알찬 정보들을 앞으로도 정교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