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6 11:33  |  데이터플러스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제거에는 머드마스크가 해답

center
(사진=아하바)
[웹데일리=김동준 기자]
남녀를 불문하고 외모 관리를 중시하는 문화가 굳건해지면서, 매력 있는 외모로 거듭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는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연예인들의 ‘꿀피부’가 가장 핫(hot)한 워너비로 꼽힌다. 실제로 대다수의 여성들은 별다른 메이크업을 하지 않더라도 빛나는 피부를 갖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지만 요새 미세먼지는 물론 황사까지 우리나라를 뒤덮으면서 피부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야기되고 있다. 미세먼지와 황사는 주로 호흡기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표면적으로 노출되는 피부에도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이러한 요인은 가장 골칫거리로 꼽히는 피부 트러블인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를 유발하기도 한다.


실제로 황사와 미세먼지 입자는 크기가 무척 작아서 피부 표면에 달라 붙게 되면 모공 내에 들어갈 수 있고, 이후 피부 내벽 손상 및 피지 과다 분비로 인해 염증과 블랙헤드를 일으키게 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블랙헤드제거와 화이트헤드제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여러 피부관리 방법들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블랙헤드제거와 화이트헤드제거에 도움이 되는 피부관리 방법은 가장 먼저 생활습관 개선에서부터 시작된다. 더러운 손으로 피부를 만지거나 자극을 가하는 행위는 삼가는 것이 좋고, 평소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숙면, 식이요법 등을 통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도 블랙헤드제거, 화이트헤드제거에 도움이 된다.

기능성 관리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다양한 제품 중 사해 미네랄 뷰티 전문 브랜드 ‘아하바(AHAVA)’가 출시한 ‘머드마스크’는 블랙헤드제거, 화이트헤드제거 방법으로 크게 각광 받고 있다. 아하바가 취급하고 있는 머드마스크는 이스라엘에 위치한 사해의 머드가 100% 담겨 있으며, 피부를 보다 촉촉하게 만드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하바의 머드마스크는 피부 표면 피지의 과다 분비를 막아주며, 최적의 피부 컨디션을 되찾아주는 데 도움을 준다.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냄으로써 블랙헤드 제거와 화이트헤드 제거를 철저하게 실현하는 머드마스크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약산성클렌징인 '서울클렌징'과 1:1 비율로 섞어 마사지하듯 바른 후 세안하면 즉각적으로 피부의 피지와 각질이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당 제품과 관련해, 아하바 관계자는 “봄 시즌이 되면서 건조한 대기 환경은 물론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사람들의 피부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확실한 피부 관리에 들어 가는 것이 좋으며, 특히 화이트헤드제거와 블랙헤드제거를 원하는 이들은 머드마스크 팩을 사용해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하바는 이러한 머드마스크를 비롯해 에센스 등 다양한 코스메틱을 선보이고 있다. 1988년에 설립돼 올해 30년이 된 브랜드인 만큼 전문적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리나라의 뷰티 산업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 최근 신세계 강남 시코르에 입점되며,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기도 하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