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3 10:00  |  패션·디자인

㈜씨아이테크, 로즈 S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8 수상 쾌거

center
[웹데일리=조성복 기자] ㈜씨아이테크의 HiFi 올인원오디오 ‘하이파이 로즈 S3’가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디자인 어워드 2018’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6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디자인 시상식으로서, 독일 iF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올해 세계 59개국에서 6,300점이 출품됐으며,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내구성, 인체 공학 등 9개 심사 기준을 거쳐 최종 수장작이 선정됐다.

㈜씨아이테크 로즈 S3는 ‘눈과귀로 즐기는 오디오’라는 새로운 개념의 오디오 컨셉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씨아이테크는 동일 모델 로즈 ‘RS-301’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부문에서도 본상을 수상한 바 있어 세계 3대 디자인상가운데 2개 어워드를 휩쓰는 저력을 과시했다. ㈜씨아이테크만의디자인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 번 입증한 셈이다.

레드닷 어워드 수상제품인 ‘하이파이로즈 S3’는 5인치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올인원오디오로서, 동영상 재생은 물론 BT, DLNA, Airplay 등 다양한 유무선 네트워크 음원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튜닝을 위해 국내외 오디오 전문가들이 개발 단계에 참여했으며, 20Hz~20kHz에 이르는 광대역 고음질 재생이 가능하다.

한편 IT 전문기업 ㈜씨아이테크는 기존 국내 증명서 온∙오프라인 자동발급기시장에서 주문관리시스템과 DID 시스템과 병상스마트케어시스템 등을 개발, 공급하며 기술력과 인지도를 쌓아왔다.

하이파이로즈는 제품의 기획부터 오디오 스피커 유닛 제작, 인클로저 설계, 아날로그·디지털 회로 설계, 생산까지 직접 도맡아 음원 재생 기술은 물론 디자인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출시 전부터 2017년 핀업 어워드 ’Best of Best‘와 2018년 iF 디자인 어워드 ‘winner’로선정된 데 이어, 금번 ‘레드닷 어워드 2018’ 수상까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