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4 10:20  |  웹콘텐츠

왓챠플레이, 브랜드 충성도 2년 연속 ‘1위’

center
(사진=왓챠플레이)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왓챠플레이가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OTT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1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왓챠플레이를 운영하는 왓챠는 자사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가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OTT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가 개발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을 기반으로 인증한다. 브랜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항목에 점수를 부여하고 총점을 산정한다.

올해 조사는 지난 2월 전국 15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3개 산업군 1,300개 브랜드에 대해서 온라인과 모바일, 일대일 유선 조사를 통해 산출됐다. 왓챠플레이는 이번 조사에서 총 25.57점을 기록해 1위에 선정됐다.

왓챠플레이는 카카오벤처스의 1호 투자처로 시작한 주식회사 왓챠가 운영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다. 왓챠는 왓챠플레이와 더불어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인 왓챠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왓챠는 최근 콘텐츠의 댜양성을 확장하는 등 성공적인 운영에 힘입어 국내 OTT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왓챠플레이에 대한 기존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좋은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