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8 14:01  |  WD뮤직

[그레이스신의 팝씬] 아리나아 그란데 'No Tears Left to Cry' 빌보드차트 첫 진입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이 전하는 최신 팝 뉴스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Grace Shin)’입니다.

이번주 빌보드 핫100 차트에는 알려드릴 소식들이 많네요! 오랜 시간 순위를 지속하고 있는 곡들의 강세 속에서 다양한 신규 진입 곡들이 하나 둘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이번 주에는 어떤 곡들이 순위를 차지했는지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자,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center

◇ 래퍼 ‘드레이크’ 여전히 굳건한 1위... '아리아나 그란데' 신곡 빌보드차트 첫 진입

center
(사진=드레이크 신곡 'Nice for What' 뮤직비디오 중)

이번 주 빌보드차트에서는 래퍼 드레이크(Drake)가 지난 주에 이어 여전히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습니다.


지난 주 1위와 2위에 올랐던 <Nice for What> 과 <God’s Plan> 두 곡이 나란히 같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벌써 몇 주째 순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마도 사회에 던지는 메시지가 강한 곡들이다 보니 많은 대중분들께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반면 3위에는 이번 주 메인 소식을 장식할 만한 아티스트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 주 처음으로 진입한 따끈따끈한 곡인데요. 바로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No Tears Left to Cry>입니다.

center
(사진=아리아나 그란데 새 싱글 'No Tears Left to Cry' 커버)

미국의 국민여동생이라고 불리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신곡입니다. 공개되자마자 미국 현지에서부터 빠른 속도로 입소문이 퍼져나가고 있는데요. 지난 4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음악인들의 축제 코첼라 페스티벌(Coachella Music Festival)에서 아리아나 그란데가 이 곡을 라이브로 열창해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 했었죠.

이번 곡에서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발성이나 창법도 한 층 성숙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사에서도 ‘힘든 일을 겪었지만 더 강해질 거야’라는 메시지를 통해 지난 맨체스터 콘서트 테러의 아픔을 딛고 일어서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는데요. 뮤직비디오는 벌써 93만 뷰를 넘었네요! 발라드로 시작하는 것 같으면서 댄스곡으로 전환되는 몽환스럽지만 경쾌한 곡입니다.

이번 주에는 또 다른 '핫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제이콜(J. Cole)의 신곡들이 무려 10곡이나 차트에 진입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탑10 안에는 무려 3곡이나 랭크됐습니다.

차트에 진입한 그의 앨범 ‘KOD’에는 ‘Kidz On Drugz’, ‘King Overdose’, 그리고 ‘Kill Our Demons’ 라는 세 가지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중독’ 이라는 소재를 통해 마약과 사회외 관련된 탐구와 개인적인 내면의 연구를 담아냈습니다.

center
(사진=제이콜 새 앨범 'KOD' 커버)

또한 그의 앨범에서는 그동안 피처링을 잘 볼 수 없었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킬 에드워드(KiLL Edward)'라는 피처링 아티스트가 등장해 화제가 됐습니다.

이 아티스트는 다름 아닌 제이콜 그 자신입니다. 내면의 다른 자아를 표현하기 위해 다른 아티스트명을 사용했습니다. 그의 랩을 들어보면, 목소리도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이콜이 의도적으로 목소리를 변형시킨 것이죠. 또한 그 속에는 한국 사회에서는 회자되지 않을 법한 메시지가 담겨 있어 본 고장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13위에 랭크된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의 <Never Be The Same>이라는 곡은 처음 들었을 때 ‘도대체 가수가 누구지?’ 라는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는 매력적인 보컬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는 <Havana>로 큰 인기몰이를 한 바 있는 카밀라 카베요의 또다른 매력에 빠지기 충분한 곡입니다.

이번 주 최신팝뉴스, 흥미진진하지 않았나요? 다음주에도 새로운 소식으로 인사드릴께요. 감사합니다!

▶ 아리아나 그란데 새 싱글 'No Tears Left to Cry' M/V(영상출처=아리아나 그란데 공식 유튜브)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