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0 10:41  |  웹콘텐츠

원더케이(1theK), 국내 콘텐츠 채널 최초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 수상

구독자 1,000만 명 돌파

center
지난 9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구글코리아 이선정 상무(좌)가 카카오M 김미연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에게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카카오M)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가 지난 9일 유튜브 구독자 수 1,000만 명 이상인 채널에게 주어지는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원더케이는 지난 2014년 2월 론칭한 글로벌 K-POP 브랜드다. 카카오M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전달하며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원더케이의 유튜브 채널 영상은 총 1만 1,846개다. 누적 조회수는 무려 90억 회에 달한다. 또한 매일 5개 이상의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역시 매주 3개 이상 선보이고 있다.

김미연 카카오M 음악콘텐츠컴퍼니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은 “원더케이는 국내외 K-POP 팬들에게 ‘듣는 음악을 넘어 보는 음악’으로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K-POP을 대표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한류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