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5 10:08  |  웹툰·만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마켓관 참가자 모집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오는 8월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개막한다. 이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내달 24일까지 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마켓관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내달 24일까지 만화영상콘텐츠 분야(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등)의 기업이나 기관, 학교, 작가 등을 대상으로 ‘만화마켓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center
(사진=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마켓관은 만화영상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만화영상콘텐츠 판매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전문 페어행사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직접 프로모션하고, 반응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된다.

올해는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열리는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부천영상문화단지 내 꽃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관과 작가관으로 분리된 채 총 85개 부스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소정의 부스 사용료를 지불하면 기업·기관은 최대 6동의 기본부스 또는 독립부스를, 작가·단체(학교 등)는 최대 4동의 기본부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홍보용 디렉토리북 제작·배포, 홈페이지와 SNS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자 중 사전 신청과 협의를 거치면 사인회나 팬미팅, 소규모 강연 등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프로모션 전용 공간도 무료로 제공된다.

관람객에게도 혜택이 주어진다. 축제 입장권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만화마켓관 내 판매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만화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만화마켓관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축제사무국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