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9 10:34  |  데이터플러스

한국쇼콜라티에협회 울산기관 이상헌 대표의 특별한 강연 “쇼꿈꾸자.”

center
(사진제공 = 한국쇼콜라티에협회)
[웹데일리=김동준 기자]

한국쇼콜라티에협회 울산 기관 이상헌 대표의 ‘쇼콜라티에 이상헌의 꿈을 꾸게 하는 자기발견 강연’ = ‘쇼꿈꾸자.’가 지난 21일 울산 동구 화정 종합 사회복지관에서 첫 포문을 열었다.

강연자인 이상헌 대표는 한국 쇼콜라티에 협회의 교육 컨텐츠 기획위원이자 울산기관의 대표로서 자신이 쇼콜라티에가 되기까지의 꿈과 실현방법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강연을 진행하였다.

참가자와 질문을 주고 받는 토크쇼 형태의 강연으로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이상헌 대표는 참가자들의 궁금증에 자신의 경험을 예로 들며 이해하기 쉽게 답변을 하였다.

이상헌 대표는 “꿈은 없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의 이유로 꿈을 삭제해 나갔다.”며 거창하게 꿈을 계획하는 것 보다는 지금 나의 위치를 보고 당장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혹은 이미 꿈은 실현이 되었는데 정작 자신이 모르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강연의 열기를 더해갔다. 또한 꿈을 이룬 사람들의 언어와 생활 습관, 생각하는 방식을 예로 설명하며 보다 현실적으로 주제에 접근하였다.

웃음과 감동이 있는 강연 ‘쇼꿈꾸자’는 이미 여러 단체 및 기업에서 강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꿈은 파는 것이 아니라 나누고 공감하는 것이다.’라고 말한 쇼콜라티에 울산기관 이상헌 대표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