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30 16:49  |  방송·연예

빌보드, 샤이니 컴백 집중 조명 “모범적인 K-POP 보이 밴드”

center
[웹데일리=전소현 기자] 정규 6집 첫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1>으로 컴백한 그룹 샤이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미국 빌보드가 지난 2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SHINee Commemorates 10th Anniversary With 'The Story of Light' EP(샤이니가 10주년을 'The Story of Light'와 함께 기념하다)’라는 제목으로 샤이니의 컴백을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로 유명한 샤이니는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타이틀 곡 ‘데리러 가 (Good Evening)’는 불규칙하게 흔들리고 떨어지는 듯한 여유로운 느낌의 동작이 돋보이는 댄스가 특징이다”라고 이번 샤이니의 신곡에 대해 기대감을 표현했다.

더불어 빌보드는 “샤이니는 2008년 히트를 기록한 첫 번째 미니앨범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했다. 그들은 수년 동안 복잡하고 실험적인 댄스에 초점을 둔 곡을 선보이며 모범적인 K-POP 보이 밴드로 자리매김했다”고 호평했다.

샤이니의 이번 앨범 <The Story of Light EP. 1>은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덴마크, 아르헨티나, 브라질, 오만, 브루나이, 과테말라 등 전 세계 36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등 국내 음반차트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31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정규 6집 첫 번째 타이틀 곡 ‘데리러 가 (Good Evening)’ 컴백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