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31 10:01  |  블록체인·암호화폐

퓨즈엑스, 신용·체크·암호화폐 ‘올인원 카드’ 3분기 출시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암호화폐 결제 카드 제조사 퓨즈엑스(FuzeX)가 기존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리워드 카드에 암호화폐 카드까지 모두 담은 신개념 올인원 카드를 올해 3분기 내 출시한다. 상점에서 암호화폐로 즉시 결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물 카드에서 바로 잔고 확인도 가능한 카드다.

퓨즈엑스는 “세계 최초의 기능이 탑재된 카드인 만큼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일본 등 많은 국가에서 출시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면서 “기다리는 이들을 위해 출시 일정을 앞당겨 올해 3분기 내에 카드를 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center
올해 3분기 출시 예정인 '퓨즈엑스카드' (사진=퓨즈엑스)

퓨즈엑스는 세계 최초로 카드 자체에 QR코드와 환율 등 암호화폐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전자 종이 디스플레이(e-paper display)를 탑재했다. 또한 15종류의 암호화폐 중 원하는 암호화폐를 선택해 즉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5종류의 리워드 카드와 10종류의 체크카드·신용카드를 포함할 계획이다.

퓨즈엑스의 총괄을 맡고 있는 배재훈 브릴리언츠(Brilliantts) CEO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비즈니스의 진검승부는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되고, 소비자가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지에 달려 있다”면서 “퓨즈엑스는 실생활에 가장 친화적인 암호화폐 비즈니스를 개발해 실생활 기반 토큰 이코노미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퓨즈엑스는 이같은 시스템을 기반으로 생태계를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최근 퀀텀 디앱(Dapp) 디지털 지갑 ‘큐바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암호화폐를 온·오프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는 카드를 제작하기로 했다. 또한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에너지마인’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에너지 절약 보상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나아가 향후에는 암호화폐와 실물화폐 간 거래가 이뤄질 수 있는 퓨즈엑스 거래소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