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1 10:58  |  WD뮤직

[그레이스신의 팝씬] 드레이크, 빌보드 핫100 1위 재탈환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Grace Shin)입니다.

오늘은 6월 2일자 빌보드 핫100 차트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지난 주에 이은 순위 변동과 함께, 반가운 소식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그럼 6월의 첫째 주 빌보드 핫100 차트, 한 번 살펴볼까요?

center

◇ 차일디쉬 감비노(Childish Gambino), 2위로 하락… 1위는 누구?

이번 주 핫100 차트의 1위가 바뀌었습니다.

2주 연속 1위를 지켰던 차일디쉬 감비노(Childish Gambino)의 <This is America>가 아쉽게 2위로 하락했는데요. 미국 내 총기규제 문제를 다루며 뜨거운 이슈를 몰고 온 이 곡은 촌철살인의 뮤직비디오로 많은 호응을 얻었었죠. 순위를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할 것으로 예상됐던 만큼, 이번 순위 하락에 많은 이들이 아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곡을 떨어뜨리고 1위 자리를 차지한 곡은 어떤 곡일까요?

이번 주 1위에 오른 곡은 바로 드레이크(Drake)의 <Nice for What>입니다. 이미 4~5월에 걸쳐 4주간 1위를 지켰던 곡이죠. 다시 1위에 오른 것을 보니, 드레이크의 인기는 아직도 여전한 것 같습니다!

◇ 신예 릴 베이비(Lil Baby) <Yes Indeed> 의 순위 급상승

center
(사진=릴 베이비&드레이크 'Yes Indeed' 티저 이미지)

드레이크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네요. 1위를 재탈환한 것에 이어 릴 베이비(Lil Baby)와의 컬래버레이션 곡 <Yes Indeed> 역시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이 곡은 지난 주 49위에서 무려 6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습니다. 아직 공식 뮤직비디오도 발표되지 않은 이 곡이 상위권에 든 것인데요! 릴 베이비라는 신예와 정점에 서 있는 드레이크라는 조합이 팬들에게 그만큼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center
(사진=Worldstarhiphop)

릴 베이비는 지난달 18일에 데뷔 앨범을 발표한 신예 래퍼입니다. 마치 우는 듯한 독특한 랩핑이 특징인데요. 데뷔 전 다수의 믹스테이프를 내놓으면서 주목을 받았죠. 이번 곡에서는 드레이크의 피처링이 신의 한 수였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드레이크가 이끄는 캐나다 토론토 힙합 레이블인 ‘OVO’에 릴 베이비가 초대되면서 운명적인 만남이 시작됐다고 하네요.

◇ 방탄소년단(BTS), 미국 빌보드 점령

국내 팬들에게 특별히 반갑게 다가올 소식도 있습니다. 바로 한류 대세돌 방탄소년단(BTS)의 소식인데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차트 1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우리나라 가수가 빌보드 핫100 차트 10위에 올랐다는 사실이 너무나 감격스럽네요.

center
(사진=방탄소년단 'Fake Love' 뮤직비디오 중)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0일 개최된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탑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죠! 이제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반열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빌보드200 앨범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轉 ‘Tear’>로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해외 가수가 해외 언어의 곡으로 1위를 차지한 것은 무려 12년 만의 일이라는 점에서 더 뜻깊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한국 아티스트로서 너무나 자랑스럽고 뿌듯하네요!

그럼 이번 주 소식은 이 쯤에서 마무리할게요! 다음 주 팝 소식도 기대해 주세요!

▶영상=방탄소년단(BTS) <Fake Love> Official M/V(Youtube)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