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1 15:23  |  문화산업

문체부, '2018년 지역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지원 공모 사업' 실시

center
(사진=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웹데일리=이선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2018년 지역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지원 공모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제정·시행 중인 '국제문화교류 진흥법'에 따라 지역·민간의 국제문화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 국제문화교류의 틀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역 고유의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보유했지만, 상대적으로 국제 문화교류의 기회가 적었던 기초지자체와 지역 문화·예술 단체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제문화교류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지원 가능 분야는 ▲지자체의 해외 자매·우호도시 간 국제 문화교류 사업, ▲수교 계기 국제문화교류사업, ▲지역 문화콘텐츠 활성화와 국제문화교류에 기여하는 사업 등이다.

지원 신청은 기초지자체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11일부터 8월 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사업 기간은 이달부터 2019년 2월까지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8개 내외의 국제문화교류사업에 총 8억 원이 지원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지역 문화의 해외 진출이 활성화되고 그 경로가 다양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사업 성과에 따라 지원 대상과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