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3 00:00  |  데이터플러스

한국장학진흥원, 아동요리지도사&독서지도사 자격증 무상학습 기회 제공

center
(사진=한국장학진흥원)
[웹데일리=김동준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까지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면 된다. 평소 방과후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상담심리사에 관심을 가지면서도 자격증 취득 비용이 부담스러워 망설였다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 필요한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

해당 교육원이 무료로 제공하는 아동요리지도사 1급 과정은 아이의 오감과 두뇌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요리레시피를 주로 다룬고 있으며, 아이의 흥미를 이끌 만한 교수법부터 지도안 작성법까지 실제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독서지도사 과정은 독서지도를 통해 아동 및 청소년에게 스스로 생각하는 공부습관을 기르게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며,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창의적 인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자기주도학습을 유도하는 독서지도사의 수요가 확대될 거라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독서논술지도사, 노인 미술심리상담사를 비롯해 총 100종 자격증 강의와 시험 응시료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중이다.

본 교육원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공부방, 학원 등 관련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