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4 14:31  |  WD뮤직

[그레이스신의 팝씬] 포스트 말론 'Psycho', 빌보드 1위 등극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Grace Shin)입니다. 오늘은 6월 16일자 빌보드 소식으로 팝뉴스 전해드립니다.

center

지난 빌보드차트 상위권에 머물러 있던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Psycho>가 드디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타이달라싸인(Ty Dollar Sign)이 피처링한 곡입니다.

<Psycho>는 부드러운 비트와 독백을 내뱉는 듯한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곡으로, 노래와 랩의 경계에서 읊조리는 듯한 가창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2위에는 드레이크(Drake)의 <Nice for What>, 3위에는 카디비(Cardi B)가 피처링한 배드버니&제이벌빈(Bad Bunny&J Balvin)의 <I like It>이 차지했습니다.

라틴 음악이 대세인 만큼 지난주 7위였던 카디비의 <I like It>은 한 주 만에 3위까지 상승했습니다.

center
(사진=포스트말론 'Psycho' 뮤직비디오 중)

◇ 황제의 귀환, 마룬파이브 <Girls Like You>

빌보드 차트 4위에는 마룬파이브(Maroon 5)의 <Girls Like You>가 차지했습니다. 떠오르는 랩퍼 카디비가 피처링했습니다.

이 곡은 이미 2017년에 발매된 마룬파이브의 정규앨범 <Red Pill Blues>에 수록된 곡이었습니다. 이번에 발매한 싱글은 카디비의 랩 피처링으로 더 대중적이고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곡 내내 빠른 비트의 기타 소리가 인상적이고, 메인 보컬 애덤 리바인(Adam Levine)의 달달한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를 잘 살려줍니다.

뮤직비디오에는 카밀라 카베요, 제니퍼 로페즈, 메리제이 블라이지, 밀리 바비브라운, 엘렌 드제네러스, 클로에 킴 등 유명 가수들과 배우, 스포츠선수 등이 까메오로 등장합니다. 덕분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의 마지막에는 애덤 리바인의 슈퍼모델 아내 베하티 프린스루(Behati Prinsloo)와 아이들도 등장해 화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곡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라면 뮤직비디오와 함께 감상하길 추천해 드려요!

(출처=유튜브 Maroon 5 'Girls Like You' ft. Cardi B MV)

◇ 천재 뮤지션 칸예웨스트, 논란의 8집 정규앨범 <Ye>

칸예웨스트(Kanye West)의 여덟 번째 정규앨범 <Ye>의 수록곡 <Yikes>가 빌보드 차트 8위로 첫 진입했습니다.

평소에 조울증을 앓고 있다는 칸예웨스트 자신의 내면의 어둡고 괴물같은 인격을 거칠고 강한 비트감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이번 앨범은 대체불가능한 칸예웨스트의 랩 실력과 부인, 딸, 개인적인 생각들, 종교 등 그의 내면적인 메시지를 가감없이 진솔하게 얘기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흑인 노예가 선택'"이었다는 실언 때문에 평론가들의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 앨범의 수록곡 7곡 모두 빌보드 핫 100에 진입했습니다. 논란 속에서도 그의 저력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center
(사진=칸예웨스트 'Ye' 티저 이미지)

다음 주에도 팝씬 기대 많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